2019 벤츠 A 클래스 세단 리뷰 써머리


2019 4세대 풀체인지 메르세데츠 벤츠 A 클래스 리뷰


벤츠 A 클래스가 등장한지 20년이 지난 2019년... 드디어 풀체인지된 4세대 " 벤츠 A 클래스 " 등장했습니다. 기존의 해치백 스타일은 물론이고 세단 스타일 모델도 나왔습니다. 벤츠 A 클래스 라인업을 살펴보면서 상세 스펙도 함께 공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비 벤츠 오너님들... 집중 !! 밑줄은 필수 !!

졸지마세요.. !! ^____________^

2019 벤츠 A 클래스 라인업 : 세단


풀체인지된 4세대 벤츠 A 클래스 세단은 가솔린 모델인 200, 250 그리고 디젤 모델인 180d 로 출시가 됩니다. 2018 베이징 모터쇼에서 세단의 모습이 처음 공개가 되었죠. BMW 1 시리드 세단과 아우디 A3 모델을 노리고 출시을 했을 거라는 평가가 많습니다. 휠베이스는 2,789mm 로 해치백보다 60mm 늘어 보다 넓은 공간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역시나 해외 자동차 리뷰 사이트에서도 "Roomy" 하다는 평가가 공통으로 발견이 되고 있습니다.

   C 싸이트 "Roomy cabin" / D 싸이트 "Roomy Interior for the size"   


그래도 휠베이스 2,789mm 가 잘 감이 안오신다면.... 우리에게 익숙한 모델과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 아반떼와 소나타의 휠베이스(축거)와 비교를 해보면.. "feel" 이 오시겠죠?

2019년형 아벤테의 휠베이스는 2,700mm 입니다. 소나타의 휠베이스는 2,805mm 이구요. 2019 벤츠 A 클래스는 아반떼보다는 휠베이스가 훨씬(8.9cm) 길고... 소나타보다는 살짝(1.6cm) 짧네요. 실내공간은 휠베이스와 거의 비례관계에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벤츠 A 클래스 세단 휠베이스 : 2,789mm
아반떼 휠베이스 : 2,700mm
소나타 휠베이스 : 2,805mm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에서 벤츠에게 공급하는 1.5L 엔진은 A 180d 에 적용이 됩니다. 엔진의 최고 출력은 116마력, 연비 24.4km/l 인데.. 출력은 조금 떨어지지만.. 연비는 준수한 성능이라고 생각이 되어집니다. 가솔린 엔진 역시 르노와 공동 개발인데.. A200 에 적용이 되는 엔진은 1.3 리터급으로 163마력, A250 모델에 적용이 되는 엔진은 2.0리터급 224마력의 출력을 낼 수 있습니다.


이번 신형 벤츠 A 클래스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를 말한다면.. 저는 단연코 "대시보드" 디자인을 꼽겠습니다. 계기판과 센터페시아 상단까지 이어지는 길다란 디스플레이를 말이죠.


보이시죠..? 보수적인 독일 브랜드도... 점점 IT 기술을 자동차에 접목시키고 있는 것이 보입니다. 특히.. 저 디스플레이에서 구현되는 증강현실(AR) 네비게이션은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기술 자체는 아직 초기단계라.. 시인성이 뛰어나 보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 시도 자체에 큰 점수를 주고 싶기는 하네요. 물론 전 이 기술을 사용하지는 않을거 같아요. 뭐 실제로 쓰다보면 익숙해지려나요?

그럼 마지막으로 2019년에 출시될 4세대 풀체인지 벤츠 A 클래스에 대한 해외 매체들의 리뷰를 요약해보도록 하죠.


먼저 탑기어에서는 A 클래스에게 평점 7점을 부여했습니다. B 클래스, C 클래스, E 클래스에게는 평점 8점을 부여했는데 이보다는 다소 떨어지는 점수입니다. 하지만 박한 평가라고 보기는 어려운 것이 경쟁 차종인 BMW 1 시리즈 역시 평점 7점을 받았습니다. 아우디 A3 는 평점이 얼마냐구요? 역시나 7점을 받았습니다.


"카 커넥션" 에서는 평점 8점을 부여했습니다. 가성비와 최첨단 콘트롤 인터페이스(증강현실 네비게이션), 그리고 넓은 실내공간과 준수한 익스테리어 디자인에서 후한 점수를 받은 반면, 전륜구동 시스템과 모델당 파워트레인이 단 한개라는 점, 안전사양을 추가하려면 비용이 추가되는 점에서 감점을 받았네요.

결   론


해외 매체들의 4세대 벤츠 A 클래스에 대한 평가는 "준수함" 정도로 요약이 될 것 같습니다. A 클래스의 포지션이 엔트리카(생애 첫차)인데.. 국내에서는 20대가 엔트리카로 진입하기에는 부담스럽고.. 30대가 되어서 패밀리카로 사자니 애매합니다. 한국에서는 큰 성공을 하기에는 무리인듯 싶네요. 차라리 한국인의 성향상 E 클래스가 훨씬 더 잘 팔릴 것 같아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