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추천 Hexo+(헥소) .. 핸즈프리 드론 !!

   

안녕하세요.. ^^ 바스주인장입니다… !!

자전거와 축구를 즐기는 입장에서 제 모습이 담긴 멋진 구리구리한 사진과 영상을 찍고 싶은데.. 누가 작정하고 찍어주는 호사를 누리지 않고는… 불가능했죠… OTL..

그래서 내린 결론이 …

" 나를 찍어줄 사람이 없다면.. !! 드론을 고용하자 !! 

마음의 결단(?) 이후에 드론 구매를 위한 정보 서칭에 상당히 많은 공을 들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름대로의 나름대로의 기준도 세웠구요.. !!


* 바스주인장이 드론 선택 기준 !!   

1. 팔로우 미 기능 : 제가 드론을 조종하면서 자전거나 축구를 할 수는 없어유… 전 멀티태스킹에 약하거든요… 그래서 스타크래프트를 하면 맨날 발렸다는… 그러니 지가 알아서 절 따라다니는 자동비행이 가능한 드론을 사야만 합니다...

2. 3축 짐벌을 이용한 영상촬영 기능 : 최근 영상 촬영을 자주 했었죠… 그리고 느낀점은 … 진동에 의한 떨림현상을 잡아주지 않은 영상은 … 막상 편집해서 쓰기가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조금은 비싸지만 떨림 현상을 잡아주는 짐벌은 꼭 있어야 합니다.. !!

그리고 드디어 이 조건들을 만족시켜주는 드론들을 몇 개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그 첫번째 주인공은 바로 Hexo + 드론입니다… !!


 

   

■ 바스주인장을 홀려버린 Hexo+ 드론

   

- 매력포인트 1.

   

따로 리모트컨트롤러가 필요가 없습니다. 스마트폰에 전용앱만 설치하면 끝.. !! 물론 팔로우미 기능에 특화된 드론이다보니 사용자가 컨트롤하는 것은 불가능했죠…. 조정하는 손맛은 없다고 할까요..? 하지만 이것도 어느 정도는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이 되었습니다..

   

   

일명 "Magic Wand" 라고 불리우는 제스쳐 콘트롤 기능을 이용해 어느 정도는 사용자의 의도대로 비행을 할 수 있습니다… *________*

   

Magic Wand 제스쳐 콘트롤 기능 (1분 56초부터 보시면 됩니다)

   

   

- 매력포인트 2.

   

   

팔로우미 기능에 특화된 드론이라는 컨셉에 알맞게 … 전용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다양한 촬영옵션을 제공합니다… 단순히 뒤만 졸졸 따라다니며 멋없는 아저씨(바스주인장)의 궁뎅이만 찍지 않는다는 이야기죠.. !! 조금만 연습하고 편집한다면 영화에서나 볼수 있는 영상을 만들 수 있다는 이야기죠.. !! 크~~아 … 어서 사고 싶다… !!

   

* 다양하고 아름다운 영상을 만들어줄 카메라의 움직임들

(1) Follow

  

(2) Slide In / Out



(3) Slide side


(4) 360 



하지만… 이건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홍보영상이죠… 그래서 실제 유저의 영상을 보고 판단해봐야겠죠…? ㅎㅎ 돈이 얼만데… 공홈만 믿고 산단 말입니까.. !!

   

   

- 핵소 플러스 드론 스펙 !!

   

   

배터리와 짐벌을 포함한 무게가 1.7kg … 고프로와 호환이 된다고 했으니… 지금 보유중인 짭프로를 짐벌에 장착하면 2kg 가까이 되겠네요…

 

배터리는 5,000 mAh 로… 탈착이 가능한데.. 배터리당 비행시간이 10~15분 정도로 생각보다 짧은 것이 큰 단점이네요… 적어도 예비 배터리를 1개는 더 가지고 다녀야 영상 좀 찍겠네요.. !!

최대 속도는 시속 70km 로 비행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전거를 타고 스프린트를 하는 저를 못따라오면 어쩌나하는 생각을 한 제가 멍청했네요… OTL..   

   

   

- 해외 드론 리뷰사이트들의 평점보기 !!

   

* PCMAG.COM 리뷰

   

5점 만점에 2.5점이라는 상당히 낮은 점수를 줬습니다… 낮은 점수의 가장 큰 요인은 매뉴얼 조작이 불가능하다는 점이었네요.. !! 전 크게 신경쓰지 않을 것 같은데 말이죠.. !! 특히 Magic Wand 기능이 업데이트 된 후의 리뷰인지 궁금하네요… 그럼 어느 정도는 매뉴얼 조작이 가능한데 말이죠.. !!

   

또 단점으로는 장애물 회피 기능이 없다는 것이 나왔네요… 음… 이건 쫌 크네요.. 이 비싼 물건이 장애물에 충돌해 부셔지기라도 한다면… 으악… 펌웨어 업데이트로 해결이 안되려나요..?

   

   

   

* MobileGeeks.com 리뷰

여기는 10점 만점에 7.75점을 줬습니다…. 카메라 점수가 상당히 낮은데… 음….. 어짜피 카메라는 고프로를 쓰는거니 카메라 자체 기능으로 인한 감점보다는… 카메라가 미포함이 된 것이 감점 요인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

여기도 역시 매뉴얼 조작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단점으로 지적하고 있습니다… 또한 장애물 회피기능이 없다는 것을 단점으로 지적하네요… 역시 이게 크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