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쟁이] 절충형 유모차 리뷰 : 베이비조거 시티미니 with 베이비젠 요요

베이비조거 시티미니


안녕하세요 !! 글쟁이입니다. 지난번 포스팅 " 베이비젠 요요 리뷰 " 에 이어서 오늘은 극강의 원터치 한손 폴딩 능력을 가진 휴대용 유모차 베이비조거 시티미니를 리뷰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사실 베이비조거 시티 투어 유모차를 리뷰해야하지만.. 자료 조사 중이므로 먼저 시티 미니를 선택했습니다.

베이비조거 시티미니 : Baby Jogger City Mini Review

베이비조거 시티미니

1984년에 설립된 회사로 뛰어난 성능에 경제적인 가격대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호주 유모차 브랜드입니다. 저는 얼마전 영상에서 한 손으로 너무나도 쉽게 폴딩이 되는 베이비조거 시티미니 영상을 보고는 관심을 가지게 되었죠. 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유모차는 "베이비젠 요요" 인데.. 두 유모차를 비교하면서 베이비조거 시티미니를 알아보도록 하죠.

크기 : 베이비조거 시티미니 vs 베이비젠 요요

베이비조거 시티미니와 베이비젠 요요 모두 휴대용 유모차로 분류되고 3발 유모차라는 공통점이 있기때문에 폴딩시 크기가 확실하게 절충형 또는 디럭스형 유모차보다 작습니다. 하지만 같은 하늘 아래 두 개의 태양이 있을 수는 없는법... 어떤 제품이 폴딩 능력이 더 우수한지 살펴보시죠.

베이비조거 시티미니

베이비조거 시티미니는 폴딩을 했을때 크기가 "가로 61cm, 세로 78.5cm, 너비 25cm" 입니다. 부가부의 휴대용 유모차인 부가부 폭스와는 거의 비슷한 크기이지만.. "가로 44cm, 세로 52cm, 너비 18cm" 의 초소형 사이즈를 자랑하는 베이비젠 요요보다는 훨씬 큽니다. 실제로 비교를 해본다면... 아래와 같은 비율의 차이가 발생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
-

베이비조거 시티미니

베이비조거 시티미니(좌) / 베이비젠 요요(우)

무게 역시 6kg 의 베이비젠 요요가 우세합니다. 베이비조거 시티미니는 7.55kg 으로 다소 무겁습니다. 일반적인 노트북 한대를 더 올려놓은 무게차이죠. 

폴딩 메커니즘 : 베이비조거 시티미니 vs 베이비젠 요요

베이비조거 시티미니

베이비조거 시티미니

베이비조거 시티미니

베이비젠 요요


투터치면 되는 베이비젠 요요의 폴딩 메커니즘은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현재 사용중인데.. 만족도 100% 라고 확실하게 말할 수 있을 정도죠. 그런데 베이비조거 시티미니의 폴딩 메커니즘은 "원터치" 입니다. 물론 무게가 7.5kg 이라는걸 감안하면 일반 여성분들이 저렇게 쉽게 들어올리지는 못하겠죠.

게다가 베이비조거 시티미니는 무릎을 굽히지 않고도 폴딩을 할 수 있다는 것도 베이비젠 요요보다 매력적인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아기들을 한손에 안고 폴딩을 해야하기에.. 무릎을 굽히는 것이 부담스럽거든요.

풋브레이크 : 베이비조거 시티미니 vs 베이비젠 요요

베이비조거 시티미니

베이비조거 시티미니(상) / 베이비젠 요요(하)

두 모델 모두 풋브레이크는 한개로 구성이 되어 한번에 브레이킹을 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페달의 크기도 비슷하며.. 심지어는 색상도 비슷해 큰 차이가 없죠. 그래도 우열을 가리고자 한다면.. 베이비젠 요요의 풋 브레이크 위치가 조금 더 사용자 친화적입니다. 대다수의 엄마-아빠들은 풋 브레이크 페달을 밟을때 오른발을 쓰니.. 오른쪽에 위치한 페달이 좀 더 밟기가 쉽죠.
-
-

짐받이 공간 : 베이비조거 시티미니 vs 베이비젠 요요

베이비조거 시티미니

시티미니

시티미니는 짐받이 부분의 용량이 대략 4.5kg 입니다. 간단하게 유아용품들을 적재하기에 알맞은 사이즈죠. 요요 역시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4.9 kg으로 살짝 용량이 크죠. 하지만 둘 다 마트에 가서 장을 본 물건들을 적재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베이비조거 시티미니

베이비젠 요요

베이비젠 요요는 시트 아래쪽에 짐을 둘 수 있는 공간뿐만 아니라 캐노피 뒤쪽에 깨알같은 포켓이 존재합니다. 스마트폰이나 지갑등을 넣을 수 있죠. 저는 저기에 스마트폰 보조배터리를 두고는 3개월간 까먹고 있다 이틀 전에 찾기도 했었습니다. ㅋㅋ

여러가지 차이점들 : 베이비조거 시티미니 vs 베이비젠 요요

베이비조거 시티미니

베이비젠 요요(좌) / 베이비조거 시티미니(우)

카시트 확장성에 있어서는 베이비조거 시티미니의 압도적인 우세입니다. 물론 아무 의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국내브랜드 카시트는 지원을 안하거든요... !!

또 다른 차이점은 요요는 폴딩시 셀프스탠딩이 가능하지만 시티미니는 불가능합니다. 요건 약간의 편의성 차이죠. 저는 셀프스탠딩이 되는 제품을 사시라고 꼭 추천합니다. 그리고 요요는 어깨끈을 제공해서 운반시 훨씬 더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시티미니는 그냥 무겁게 손으로 들어야죠. 무게도 더 무거우면서 말이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