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타임즈선정 최고의 공기청정기 추천 : 코웨이, 위닉스공기청정기
- IT Story
- 2018. 4. 4. 00:36
시판 중인 공기청정기 중에서 가장 뛰어난 제품을 찾기 위해 뉴욕타임즈에서 지원하고 와이어커터에서 300시간동안 테스트를 했고..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총 18 종의 공기청정기를 테스트했는데.. 놀랍게도 한국 브랜드 2개가 1위, 2위를 차지했습니다. 미세먼지 강국(?)에 걸맞게.. 강력한 공기청정 기술을 보유한 한국이군요.. 웬지 씁쓸하네요... !!
그런데.. 이 두 제품은 와이어커터 뿐만 아니라 다른 리뷰사이트에서도 1위, 2위를 기록했습니다... 이 정도되면.. 이 두 제품이 압도적인 공기청정 기능을 가졌다고 보기엔 충분한 증거가 될 것 같습니다.
2위 : 위닉스 공기청정기 5500-2
현재 아마존에서는 200달러 전후의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 긍정적인 리뷰 덕분에 판매량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죠. 미국에서는 Winix 5500-2 모델명으로 판매가 되고 있는데.. 한국에서는 모델명 위닉스 제로 AES330 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다나와 최저가가 대략 28만원대인데.. 해외에서는 210~220 달러에 판매중이죠. 23~24만원으로 조금 더 싸기는 하지만.. 배송비에 관부가세를 더하면.. 메리트가 없습니다. 그러니 그냥 한국에서 구매하는게 나아요.
그럼.. 이 제품을 구매해서 실제로 사용한 사람들의 리뷰를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공기청정기 구매를 생각하면서 원했던 조건들은 "큰 방에 사용할 수 있는것, 자동기능, 합리적인 필터가격, 방 데코와 어울릴 것" 였다. 그래서 열심히 검색을 하고 연구를 한 결과 나온 공기청정기가 위닉스 5500-2 제품이었다.
글쟁이 개인의견
- 와이어커터에서 테스트를 하면서 평가항목으로 넣은 것 중에 하나가 바로 "필터교체 가격" 을 포함한 유지비용이었습니다. 필터 가격 자체는 80달러로 상당히 비싼 편이었지만.. 공기청정기 가격 자체는 160달러로 매우 저렴했기때문에.. 가성비 측면에서는 2위를 기록했죠. 그러니 위 구매자가 생각했던 합리적인 필터가격에는 부적당한데.. 아마 제품자체 가격이 저렴해서 구매를 결정한게 아닌가 싶네요.
내가 조사한 것에 따르면.. 이 제품의 헤파필터는 대략 1년 정도를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이 제품은 내가 지금까지 사용한 공기청정기 중에서 가장 조용한 제품이다. 팬속도를 1로 했을때에는 거의 알아차릴 수가 없었고.. 최대 모드인 4로 설정을 해도 선풍기보다 소음이 적었다. 나는 대략 9.5평 정도의 방에서 이 제품을 사용중인데.. 실제 테스트를 할 수는 없었지만 공식정보에 따르면 이 정도 크기의 방에서는 위닉스 5500-2 는 한시간에 대략 4번 정도의 공기를 정화시켜준다고 한다. 금전적으로 허용이 된다면.. 한대 더 구매할 계획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만족스럽다.
세이프티 엔지니어인 나는 집 안의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시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다. 그래서 나는 공기청정기에 헤파필터가 꼭 있어야한다고 생각한다. 이 제품은 헤파필터를 가지고 있을뿐 아니라 냄새를 제거해주는 카본필터, 심지어는 입자가 조금 큰 먼지들을 먼저 제거해주는 3번째 필터도 가지고 있다. 완벽한 3중막이지.
내가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팬속도를 4단계로 조절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심지어는 슬립모드를 가지고 있지. 게다가 팬속도를 4단계로 가장 세게 작동을 시켰을때에도 소음이 그리 크게 느껴지지 않는다. 위닉스 5500-2 의 가장 멋진 기능은 "3단계 라이트 시스템" 이다. 이 녀석을 통해 현재 공기의 상태를 레드, 오렌지, 블루로 구별할 수 있다. [ 사실 제가 보기에는 이건 뭐 ... 이런거 없는 공기청정기를 찾기도 힘들듯 ㅎㅎ ]
우리는 나무로 만든 집에 살고 있다. 카펫은 없고.. 7명의 가족구성과 3마리의 개, 3마라의 고양이를 기르고 있다. 매일 매일 털과 먼지와 어떤 전쟁을 치르는지 이루 말을 할 수가 없다. 그래서 공기청정기를 찾기 시작했고.. 이 제품을 주문했지. 고작해야 이틀을 사용했을 뿐인데.. 우리 아이가 콧물을 흘리지 않는거야. 아이뿐 아니라 우리 가족 모두가 기침을 하지 않게 되었어. 서프라이즈 !!
-- 아마존 리뷰 종료 and 제품 Q&A 시작 --
물세척이 가능한 필터가 어떤건가요..? 카본..? 헤파..?
프리필터는 14일에 한번씩 세척을 해줘야하고..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본 필터 역시 세척이 가능하고.. 3개월에 한번씩 세척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카본필터는 1년정도 사용하시면 교체를 해야합니다. 헤파필터는 세척을 할 수 없고.. 1년 정도 사용하고 교체를 해야합니다.
새로 산 가구 냄세도 줄이는데 도움이 될까요..?
공기 중의 냄세를 제거하는 카본필터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물론 근본적인 해결책은 될 수 없습니다.
공기청정기 전문 리뷰사이트 평점
1위 : 웅진 코웨이 공기청정기 AP-1512 HH Mighty
공기청정기 부분 금메달을 수상한 웅진 코웨이 공기청정기 AP-1512 모델입니다. 압도적으로 빠른 공기청정 속도와 저렴한 헤파필터 가격, 그리고 작은 크기와 멋진 디자인으로 극찬을 받았죠.. 그런데.. 이 제품은 한국에서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안 팔아요.. 심지어는 렌탈하는 곳을 찾기도 힘들어요.
그래서 사용하려면 직구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베이 또는 아마존을 통해서 구매를 하는데.. 만약 구매하신다면.. 필터세트까지 하나 더 사는게 좋습니다. 한국에서는 구하기 힘드니까요.. !!
자.. 그럼 아마존 구매자들의 평가를 들어보도록 하죠.
구매후 바로 사용을 했고.. 4일째 아침부터 일어날때 코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걸 알게되었다. 원래 나는 코에 알러지가 있었는데 누워있는 동안은 더 심해지곤 했었어. 이건 축복이야. 6개월 사용후 필터를 갈려고 보니.. 첫번째 스크린 필터에는 엄청나게 많은 먼지가 있었고 냄새필터에는 그보다는 조금 적은 먼지가 있었지. 그리고 헤파필터에는 먼지가 전혀 없었어. [ 아마 이 말은 헤파필터와 냄새필터는 세척의 필요가 크게 없다는 의미일듯]
팬속도는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함. 팬 속도를 로우로 하면 소음이 거의 발생하지 않기때문에.. 잠을 잘때 전혀 신경쓰지 않고 사용할 수가 있었음. 미듐 단계로 팬속도를 올리면 소음은 들리지만.. 못참을 정도는 아님. 하지만 하이로 팬속도를 올린다면.. 소리가 꾀 큼. 나는 보통 24시간 내내 자동으로 설정을 하고 사용을 하고 상단부 버튼에서 나오는 빛을 제외하고는 아무런 문제도 없음. [버튼에서 나오는 빛때문에 잠 잘때 방해가 되나봄] 난 그래서 잠을 잘 때에는 그냥 수건을 덮어버려 간단하게 빛을 막아버렸음.
자동으로 설정을 하면.. 가끔씩 팬속도가 중간단계로 올라가는 경우가 있지만.. 빠른 속도로 다시 로우 단계로 돌아감. 에코모드도 있어서 전기르 ㄹ아낄 수 있지만.. 난 알러지때문에 오토모드로 하루 종일 돌리는걸 좋아함.
강추한다 꼭 사라 !!
아파트 안을 가득채운 담배냄새때문에 골치가 아파. 담배 피는 사람 한명이랑 거실을 같이 쓰거든. 그래서 난 이 코웨이 AP-1512 를 샀고.. 내 방에 가져다 놓았어. 이거 일 정말 잘해. 방문을 열자마자 담배냄새를 감지하는데 잠깐의 시간이 걸렸지만.. 팬속도를 최고로 설정을 했을때.. 담배냄새가 금방 사라졌어. 다른 먼지들도 금방 캐치해서 다 제거해주더라. 그러니 음식을 할때.. 음식의 향을 남기고 싶다면.. 코웨이 공기청정기는 끄고 해라.
효율을 위해서라면.. 먼지나 냄새가 발생하는 곳 근처에 코웨이 공기청정기를 두는게 좋아.. 난 플러그가 근처에 없어서 그렇게 하지 못했지만. 일하거나 잠을 자는 동안에는 에코모드를 사용해봐. 그리고 담배냄새때문에 신경쓰이면 팬속도를 1 또는 2단계로 해보고. 보통 나는 에코모드로 종일 사용하는데.. 전기세가 딱히 많이 나오고 그런 경우는 없었어.. 전기는 거의 안먹는데.. 아침에 일어날때 담배냄새와는 작별을 할 수가 있었지. 구매할 가치가 충분해 !!
--- 아마존 리뷰 종료 ---
전문 리뷰사이트에서 평가한 코웨이 AP-1512 공기청정기의 장점은 "작으면서도 강력한 공기청정 능력을 가지고 있다" 는 것입니다. 단점으로는 사후지원이 미비하다는 것인데.. 뭐.. 이건 우리에겐 해당사항이 없는 이야기죠. ㅎㅎ
개인적으로도 작은 모델임에도 공기 청정능력이 아주 뛰어나다는 점과.. 필터세트 가격이 5만원대라는 점이 상당히 매력적이니다. 제가 사용 중인 발뮤다는 필터가격이 10만원이 넘어가거든요.. ㅠ_ㅠ
자.. 그럼 코웨이 AP-1512 의 공기청정 능력을 한번 보시죠.. 특히 20만원대 초반이라는 가격을 감안하면.. 가성비가 엄청나게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발뮤다를 사용중인데... 발뮤다를 거실로 옮기고.. 위 두 제품 중에 하나를 구입해서 침실에서 사용할 계획입니다. 구입하고 사용을 해보고 구체적인 리뷰를 다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IT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방에 해결 - 애플워치 4 정보 : 출시일, 가격, 스펙 !! (0) | 2018.04.09 |
---|---|
LG G7 : 올 정보 - 출시일, 스펙, 카메라 (0) | 2018.04.05 |
2018년 신형 아이폰 X 2세대 출시일정 및 스펙 소식 : 아이폰 9 아니면 아이폰 11 (0) | 2018.04.02 |
드래곤네스트M 직업추천 정보 : 워리어 2차전직 - 문로드, 글래디에이터 (0) | 2018.03.28 |
폰카 끝판왕.. 화웨이 P20 프로 카메라 집중 리뷰 !! (0) | 2018.03.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