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세코 식기세척기 구매가이드


해도 해도 끝이 없는 집안일로부터 아내를 조금이라도 해방시켜주고자.. 열심히 식기세척기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얼마전 포스팅에서는 "빌트인 방식 식기세척기" 를 구매한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 당시에는 SK 매직 제품을 구매하기로 했는데.. 파세코라는 제품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비교적 덜 알려진 브랜드이지만.. 40만원 초반대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어마어마한 가성비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반면에 SK 매직 제품은 신제품이 아님에도 70만원대의 가격을.... 


그럼 파세코 식기세척기는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다나와에서 검색을 해보니 파세코 식기세척기는 PDW-B362(저가형) 라는 모델과 MDW-B362(고가형) 라는 모델이 판매량 1, 2위를 마크하고 있네요. 음.. 생긴건 비슷한데.. 도대체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꼼꼼하게 각도기들고 분석들어갑니다. !!

열심히 각도기로 재본 결과 다나와에서 나온 스펙 및 기능의 차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공통된 스펙 및 기능은 제외하고 다른 점만 적었습니다.


파세코 식기세척기 PDW-B362(저가형) - 에너지효율:2등급 / 린스보충알림

파세코 식기세척기 MDW-B362(고가형) - 건조 / 에너지효율:1등급 / 남은시간표시 / 세척진행표시


가장 눈에 띄는 차이점은 PDW-B362 은 송풍건조 기능만 제공이 되지만.. 3만원 더 비싼 MDW-B362 는 송풍건조 뿐만 아니라 건조 기능도 지원이 됩니다. 도대체 차이가 뭘까요?

송풍건조는 자연건조로 볼 수 있고.. 건조는 히터를 이용해 강제적으로 건조를 시켜주는 방식이네요. 음.. "건조" 기능이 좀 더 고급 기능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MDW-B362 모델은 에너지효율 등급이 1등급이며 세척진행도 및 남은시간을 알려주는 기능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이 정도 기능이 추가되고 3만원 정도 더 비싸다면.. 충분히 구매를 생각해봐도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조금 걸리는 점이라면.. MDW-B362 모델은 사용자가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정보를 찾아볼 수가 없네요. 반면에 PDW-B362 모델은 그래도 정보들이 검색이 되기는 하지만.. 상업성 광고글 위주입니다. 아아.. 실사용기는 찾기가 힘드네요.

고민이네요.. 식기세척기 중에는 가장 저렴한 브랜드라 부담이 덜하다고는 해도 그래도 40만원이라는 적지않은 돈을 주고 사야하는데.. 정보가 거의 없다니.. !! 그런데.. 그 이유가 파세코 식기세척기는 자체 브랜드라기보다는 OEM 으로 한샘에 납품을 한 것이라고 하네요..

아무튼.. 지금부터 무작위로 파세코 식기세척기에 대한 의견들은 모두 모두 모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일단... 위 댓글은 파세코 6인용 이야기입니다. 6인용이던 12인용이던 동일한 성능을 가지고 있겠죠? 일단 호평으로 시작되는 리뷰에 파세코 식기세척기 구매로 마음이 살짝 기울어지네요.

△ 내구성에 대한 후한 평가가 나왔습니다. 조금 더 구매로 마음이 기울어지네요. 저희는 가족구성이 8명이라 대가족이라서 식기세척기 사용빈도가 훨씬 더 높을 것이기에.. 내구도는 정말 정말 중요하거든요. 음.. 세척력이 조금 약하다는 이야기도 나오네요. 하지만 이건 .. 모든 식기세척기에 대한 이야기이기도 하고.. 그릇을 배치하는 노하우가 쌓이면.. 어느 정도는 해결이 된다는 이야기도 많습니다. 크게


△ 음.. 세척력이 그럭저럭이라.. 아이들이 3명이나 있기에.. 조금 꺼려지네요.. !! 


△ 식기세척기에 대한 열띤 토론이 댓글로 이루어졌는데.. 비싼 돈을 주고 만족도 최고의 "밀레" 를 사던가.. 아니면 제일 저렴한 "파세코" 를 사라고 하네요. LG 나 동양매직은 어중간하다고 하네요.


▲ 음... 치명타네요.. 더이상 안만든다.. !! 그럼 더이상 A/S 는 없다는 이야기고.. 안되겠습니다. 파세코 식기세척기는 일단 제외하는 것으로 하고.. 다음번 포스팅에서는 "밀레 식기세척기 " 를 알아보도록 해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