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음식물 처리기 : 스마트카라 실사용기(전기세) - 해외리뷰 써머리 !!



안녕하세요 글쟁이입니다.

오늘은 신이 내린 주방가전 삼신기 중 하나인 " 음식물 처리기 "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아주 유용한 주방-생활 가전 포스팅 목록

음식물 처리기 스마트 카라 구매 가이드 : Smart Cara Buying Guide


음식물 처리기를 판매하는 브랜드는 많습니다. 웅진코웨이에서도 음식물처리기를 판매하고 있고... 루펜이라는 음식물 처리기도 있습니다. 또 한일전기에서도 판매를 하고 있구요. 심지어는 린나이에서도 음식물 처리기를 판매중이네요.. ^^;;

이 많은 음식물 처리기 중에서 오늘 리뷰할 음식물 처리기는 스마트 카라입니다. 여름에 음식물 버리는게 너무 고역이라서 구매해서 2년 정도 사용했었죠. 그럼 그 경험과 해외 실사용자들의 리뷰를 써머리해서 ... 스마트카라에 대한 정확한 구매가이드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스마트 카라 음식물 처리기에 대한 스펙부터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형태 : Standalone system - 해외의 음식물 처리기 중 상당수는 싱크대 안쪽에 빌트인 형식으로 설치를 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스마트 카라는 별도의 빌트인 설치가 아니라... 스탠드 얼론 방식으로.. 전기코드가 있는 곳 어디에나 두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빌트인 방식보다는 스탠드 얼론 방식을 선호합니다. 건조기나 식기세척기 모두요.. !!

크기 : 27cm(W) x 30cm(L) x 35cm(H) - 수치상으로 보면 사실 감이 잘 안오죠. 주방가전 중에서 가장 비슷한 크기를 예로 든다면... 우리들이 흔히 사용하는 전기밥솥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이즈가 그렇게 크지 않아.. 주방 어디든 둘 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한번에 처리할 수 있는 음식물이 그리 많지 않은 않다는 단점이 도리 수도 있습니다.

무게 : 9kg - 한 곳에 두고 계속해서 사용하는 제품이기때문에.. 무게 자체는 구매에 큰 고려사항이 되질 않습니다.


스마트 카라 종류

PCS-500(좌) / CS_25(중) / PCS-350(우)

스마트 카라 CS_25 제품이 가장 초기 모델로.. 제가 사용했었던 모델입니다. 나 플라스틱이요.. 를 온몸으로 표현하는 CS_25 와 플라스틱이지만.. 플라스틱처럼 느껴지지 않은 PCS-350 의 차이는 딱 하나입니다. "음성지원기능" 의 유무이죠. 당연히 PCS_350 모델이 음성지원이 됩니다. 음성지원은 그리 유용한 기능이 아니기때문에.. 단돈 2~3만원이라도 더 저렴한 CS_25 사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PCS-350 vs CS_25 : 차이점은 단 하나 !! 음성기능

그럼.. PCS-500 제품은 무엇이 다를까요? 

앞선 두 제품(CS_25 / PCS_350)은 작은 크기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음식물 쓰레기 용량(1kg 정도)이 적습니다. 그래서 음식물 쓰레기가 많이 나온 경우에는 두번에 나눠서 돌리던지.. 아니면 일부는 음식물 쓰레기로 버려야 했었죠. 그런 경우를 막기 위해서 출시한 대용량 음식물 처리기가 바로 스마트 카라 PCS-500 입니다. 이 녀석은 한번에 5리터 정도의 음식물을 처리할 수가 있습니다. 500 이라는 넘버링은 5 리터를 의미하는걸까요?

해외에서는 아직 CS-25 모델만 판매가 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해외 구매자들의 리뷰를 써머리는 CS-25 모델 위주가 될 것 같습니다.... 자세히 찾아보니 PCS-350 모델도 판매하는 곳이 있기는 있네요.

음식물 처리기 스마트카라에 대한 최다 질문내용

질문 1 : 냄새필터 또는 다른 소모품을 살 필요가 있다요? 만약 그렇다면.. 가격은 얼마나 하나요?

답변 1 : 아마존에서 판매하는 "Universal Charcoal Cooker Hood Carbon Filter Refill Activated Granules" 제품을 사용하면 됩니다. 한국에서도 네이버에서 스마트카라 탈취필터라고 치면.. 쉽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1세트가 6천원대입니다. 일반적으로 3개월에 한번씩 탈취필터를 교체하는 것이 권장이 됩니다. 탈취 필터 이외의 소모품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스마트 카라 전기세는..?


스마트 카라 CS-25 모델의 소비전력은 0.5 kW 입니다. 한번 돌리면 3~4시간 정도 걸리니.. 1회에 최대 2kW 를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되죠. 그리고 1일 1회를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한달에 최대 60kw 를 소모하게 됩니다. 전기세로 하면 얼마냐구요..?

음.. 이건 한번에 대답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우리나라는 전기세 과금 방식이 누진세 방식이라 가정마다 다를 수 있거든요.. 그래서 최대한 쉽게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일반 가정들은 한달에 200 ~ 400 kWh 를 사용합니다. 이를 요금으로 환산하면 한달에 23,240원 ~ 42,670원 사이로 요금이 나오는 가정이라면.. 한달에 10,000원에서 14,000원 정도가 사용요금이 됩니다. 물론.. 이보다 조금스마트 카라를 사용하기 전에도 이미 한달에 5만 3천원 이상의 요금을 내고 계셨다면.. 누진제에 의해서 스마트 카라 한달 60kW 사용시 2만원 정도가 청구가 됩니다.

만약 한달에 200kWh 이하를 사용하고 계셨다면.. 카라를 매일 사용했을때.. 요금이 4,000원 ~ 6000원 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음식물을 적게 넣고 돌리고 하는 경우도 있으니.. 한달에 60kWh 를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라고 물으시면.. 실제로는 위 요금보다는 조금 적게 나올 가능성이 매우 높다!!! 정도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

이해되시나요..?

# 스마트 카라 한달 사용 전기세 ( 1일 1회 사용시 )

전기 진짜 적게 사용하는 집 : 4~5천원 이하
전기 보통으로 사용하는 집 : 만원 전후
전기 많이 사용하는 집 : 2만원 전후


옥스 개짓 리뷰


음식물 쓰레기를 싫어하는 사람에게는 필수 아이템. 399 파운드의 가격과 큰 크기로 엄청난 투자처럼 보이지만.. 확실히 돈값은 한다.


버진메가스토어 구매자 상품평


지난 몇달간 이 제품을 사용해왔고.. 이제 말할 수 있다. 과대광고가 아닌.. 광고.. 그래도 작동한다는 것을 말이다. 식사 후에 스마트 카라에 처리를 부탁하면.. 4시간 뒤면.. 흙처럼 생긴 부산물만 남게 되는데.. 이것들은 난 개사료와 함께 사용했어. 개들도 이걸 엄청 좋아하더라구. 덕분에 사료값도 많이 아꼈지. 설명대로 음식물 쓰레기가 90% 정도 줄었어. 그리고 나머지 10% 는 퇴비로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이었고. 



아마존 리뷰


매일 음식물 쓰레기를 2통씩 버리고... 엄청 귀찮았는데. 스마트 카라 덕분에 아주 편해졌다는 이야기를 했네요. 전기세가 얼마나 나오는지 모르겠지만.. 작동을 아주 잘한다고 합니다. 음식물 쓰레기를 그냥 버리는게 아니라 퇴비로 만들고 싶은 사람에게는 이 제품을 강추한다고 합니다.



엄청 비싸기는 하지만.. 기쁜 마음으로 구매를 했고.. 음식물 쓰레기가 획기적으로 줄었다고 합니다. 음식물 쓰레기를 카라를 사용해 처리한 후에는 냄세가 전혀 나지 않았고.. 이것들을 퇴비에 더해서 사용했다고 합니다.



시장에서 너무 생소한 제품이었기에.. 주문하기가 꺼려졌다고 합니다. 에코빌드 쇼에서 이 제품을 알게되었고 구매를 했다고 합니다. 디자인은 모던하고 깔끔했다는 점을 확실하게 말하고 싶다고 하네요. 설치형이 아니라서 너무 좋았다고 합니다. 작동을 하는 동안에 냄세도 없고 소음도 조용했다고 합니다. 정말 음식물 쓰레기가 80% 가량 줄었으며.. 삶이 너무 편해졌다고 하네요. 

지금까지의 경험상 음식물 쓰레기에 수분이 많을수록 처리시간이 길어졌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3시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