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피스 고 리뷰 : 가성비 극강의 작업 머신 !!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고

안녕하세요 !! 오늘은 2 IN 1 PC 의 새로운 선두주자인 " 서피스 고 "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피스 프로 6 사용자의 눈으로 보는 서피스 고는 어떤 녀석일지 궁금하시면 고고고 !!

 서피스 고 

서피스 고 사양표

서피스 고는 윈도우로 유명한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만든 2-1 노트북입니다. 2018년 8월에 출시가 되어 이제 1년이 지난 모델이죠. 2 in 1 PC 라는 명칭이 다소 어색한 분들을 위해 설명을 조금 하면.. 노트북인데 태블릿처럼 사용도 가능한 스타일의 랩탑들을 지칭하는 명칭입니다. 특히 서피스 고는 키보드와 디스플레이를 분리해.. 디스플레이를 정말 태블릿처럼 사용이 가능한 녀석이죠.

아무튼.. 휴대성과 윈도우의 생산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원하신다면.. 서피스 고는 절대 후회가 없을 것이라고 자신있게 이 연사(?).. 아니 이 블로거가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서피스 프로 6 사용자의 생각입니다.

스펙상 특이한 점은 LTE 모델도 있다는 것입니다. 제가 사용중인 서피스 프로 6 모델은 LTE 모델이 없어.. 이 부분은 정말 서피스 고가 부럽습니다.

서피스 고 해외 리뷰 써머리

랩탑 매거진 리뷰 : 서피스 고

# 서피스 고 장점들

화려하고 밝은 디스플레이, 터치패드와 백라이트가 지원되는 편안한 키보드, 준수한 성능, 편리한 윈도우 헬로 얼굴인식

개인적인 의견 : 서피스 프로 6 사용자로서... 서피스 시리즈의 커보드는 최고입니다. 뭐랄까요.. 타이핑을 하고 싶도록 만드는 " 쫀득한 키감 " 은 그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가 없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삼성 노트북, LG 그램, 아이패드, 데스크탑 기계식(청축) 키보드, 델 XPS 등.. 다양한 키보드는 사용했지만.. 키감만은 단연코 서피스 키보드가 최고입니다.

키보드 백라이트

" 윈도우 헬로 " 기능 역시 장점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전 아이폰, 아이패드, 그리고 서피스 프로 6 모델에서 얼굴인식 로그인 기능을 활용하고 있는데.. 애플의 두 기기들과 비교해서 얼굴 인식률이나 속도에서 절대로 모자라지 않습니다. 아니 오히려 더 뛰어난 느낌입니다. 심지어는 어두운 방안에서도 얼굴 인식이 되더라구요. 

# 서피스 고 단점

짧은 배터리 타임, 두꺼운 베젤, 키보드 커버와 펜은 별도 구매

서피스 고 배터리 타임

개인적인 의견 : 랩탑 매거진에서 테스트한 결과에 따르면 서피스 고는 완충시 6시간의 배터리 타임을 가지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이는 150 니트의 밝기에서 테스트 한 것인데.. 저는 150니트 보다는 조금 더 낮은 상태로 사용을 하는 편이라 6시간 6분보다는 더 긴 배터리 타임을 보이겠지만.. 그래도 만족스러운 편은 아닙니다. 보통 블로깅을 할 때 앉으면 5~6시간은 기본으로 하거든요. 또 1~2년 사용하면 배터리 성능이 떨어진다는 것을 고려하면 6시간은 확실히 부족하기는 합니다.

키보드 커버와 펜은 별도 구매라는 점을 단점으로 언급했는데, 이는 아이패드도.. 별반 다를바가 없으니 크게 단점으로 생각을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서피스 펜과 키보드가 너무 비싸다는 생각이 들지만.. 또 아이패드 키보드와 애플 펜슬도 그에 못지않게 비싸니.. 이노무 자본주의 세상.. 돈 없으면 아무것도 못하네요 ㅠ_ㅠ


테크 레이다 리뷰 : 서피스 고

이번에는 테크레이다가 업데이트한 서피스 고 - 장단점 리뷰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장점으로는 " 엑설런트 디자인 " 이 나왔네요.   이 부분은 절반만 동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3세대 또는 갤럭시탭 S6 과 비교를 해보면.. 서피스 고는 물론이고 심지어는 서피스 프로 6 역시.. 정면에서 봤을때 디자인적인 면에서 답답하고 둔한 느낌이 들어요. 그 이유는 바로 지나치게 넓은 베젤때문입니다.

물론 베젤 이외의 부분은 너무 만족스러운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깔끔한 미니멀리즘과 단단한 인상은 최고죠. 하지만 제일 많이 바라보는 부분이 "정면 디스플레이" 라는 것을 생각한다면 넓은 베젤은 확실히 단점이지 장점은 아닙니다.

강력한 그래픽 성능을 두번째 장점으로 언급했네요. 아수스 비보북 또는 비슷한 가격대의 LG 울트라북과 비교를 해보면 훨씬 더 뛰어난 그래픽 성능을 보이지만.. 아이패드와 비교를 하면 사실 조금 뒤쳐지는 편입니다. 하지만 이건 서피스 고의 단점이 아니라 아이패드의 A 시리즈 칩의 성능이 너무 뛰어나서 그런걸로 !!

착한 가격 역시 장점으로 언급이 되었습니다. 국내 기준으로 최저가가 40만원 후반대(사실상 50만원)인데.. 이와 비슷한 가격대라면 LG 울트라 PC 정도입니다. 하지만 LG 울트라 PC 는 노트북이고 서피스 고는 2 in 1 PC 라 활용도 및 휴대성 면에서 비교가 되질 않죠.

단점으론 " 단 한개도 공짜로 주지 않는 악세사리 " 가 나왔습니다. 네 맞아요 !! 서피스 펜과 키보드 커버는 아주 비싼 가격을 주고 별도로 구매를 해야합니다. OTL.. 또 다른 단점으론 아이패드보단 성능이 떨어진다는 것도 언급이 되네요. 이것도 인정. 확실히 아이패드는 작년에 산 6세대 모델도 아주 아주 강력하거든요. 특히 영상편집 부분에서는 아이패드의 압승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