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노트북 "미 에어" 공개 : 스펙 & 출시일

      

작년부터 샤오미에서 노트북이 나올 것이란 소문이 무성했지만... 정확한 정보가 공개가 되지 않은 상태로 루머성 정보들만 난무했었죠... 저도 유출된 정보(루머성)를 바탕으로 몇 번의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샤오미 노트북 사양, 가격 등 ... 유출로 알아본 .. !!

http://dronstory.tistory.com/33

드디어 어제... 속 시원하게 샤오미에서 "미 에어" 라는 이름의 노트북을 발표했습니다... 음... 카피캣의 대명사답게... 이름까지 맥북을 카피하는군요.. !!

미 에어 노트북은 윈도우 10 OS 로 구동이 되며.. 고성능의 13.3인치 버전과 휴대성을 강조한 12.5인치 버전으로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두 모델 전부 슬림한 바디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1080 해상도이 디스플레이, 백라이트 키보드, USB 타입-C 충전포트가 눈에 띄는 특징들입니다. 

색상은 아이폰의 그것을 연상시키듯 골드 & 실버 버전으로 출시가 되고.. 특이하게도 겉면부에 샤오미 로고가 전혀 노출되지 않습니다.. !! 샤오미 라는 브랜드가 아직은 약하다고 판단이 된 것인지..... 아무튼 이것이 신의 선택이 될 수도....

최상위 모델의 가격은 대략 750달러로 알려졌습니다.. 그럼 엔트리급 모델은 500달러 이하로도 접근이 가능할수도.. !!

  

   

플래그쉽 모델인 13.3 인치 버전은 14.8mm 의 두께와 1.28kg 의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텔 코어 i5-6200U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940MX 라는 사양을 감안한다면 상당히 훌륭한 두께죠.. !! 물론 샤오미에서는 맥북 에어보다 두께가 얇다는 것을 집중적으로 홍보했죠.. ^^;; 

40Wh 배터리를 사용해서 최대 9.5 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어떤 상태로 9.5 시간인지는 공개가 안되었죠... 충전은 번들로 제공되는 USB-C 충전기를 이용해서 30분만에 50% 까지 충전이 된다고 합니다.

   

   

휴대용 컨셉의 12.5인치 모델은 훨씬 더 가벼운 12.9mm 의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게도 1.07kg .. LG 그램보다 살짝 무거운 수준이네요.. !! 하지만 코어 M3 프로세서를 사용했고 내장그래픽... 그리고 4기가 램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USB 3.0 포트가 달랑 한개.. !! 가격은 520 달러로 알려졌습니다.

   

상당히 특이한 기능으로는 미밴드를 착용하고 미 에어 노트북 근처로 접근을 하면... 자동으로 락이 해제되는 것이 공개가 되었는데... 이런 사소하지만 ... 편리한 기능들을 하나 하나 추가하다보면 미 노트북도 상당히 메리트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중국에서의 정식 발매는 8월 2일부터이고 글로벌 판매계획은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습니다. 가성비의 샤오미인데... 과연 이번에도 성공할 수 있을지...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