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청정기 발뮤다 에어엔진 사용기 !!

   

   

   

안녕하세요.. 바스주인장입니다... !! 

요새 미세먼지때문에 창문을 제대로 열 수가 없어.. 환기가 되질 않아.. 실내 공기질이 급격하게 떨어지고 있죠... 그래서 작년부터 공기청정기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여러 제품을 알아보고 발뮤다 에어엔진을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1년 6개월 정도를 사용했죠.... !!  

이번 포스팅에서는 발뮤다 에어엔진 공기청정기에 대한 1년 6개월 사용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훌륭한 디자인


일단... 발뮤다 에어엔진의 가장 큰 장점은 심플하지만... 절대 질리지 않는 디자인이라고 생각해요.. 정말 웬만한 인테리어에는 다 어울리는 녀석이죠... !! 1년 6개월을 사용했지만... 만족도가 아직도 큰 상태로 유지가 되고 있는데... 미려한 디자인도 여기에 큰 역할을 했죠.. !!   


   

어디다 둬도... 인테리어 소품의 역할까지 할 수 있는 디자인의 발뮤다 에어엔진... !! 정말 제 돈 주고 산 녀석이지만... 돈이 아깝지 않은 녀석입니다... !!

   

   

화이트앤블랙 컬러의 조합은 단순하지만 질리지 않는 색감을 전달해줘... 대다수의 인테리어에 상당히 잘 녹아들어가는 모습을 보여주죠.. !!

   

공기정화 성능은...? 

   

제트엔진 모드 

위 사진에서 비행기 모양의 버튼이 보이시죠..? 제트엔진 모드를 온/오프 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한번 누르면 바로 제트엔진 모드가 작동이 되는데... 필터를 통과해 깨끗하게 정화된 공기를 천장으로 쏴주면서 실내 공기를 대류시켜줘... 전체 공간의 공기를 빠르게 정화시켜 줍니다.

제트엔진 모드 버튼을 한번 누르면 10분, 두번 누르면 20분, 세번 누르면 30분으로 설정이 됩니다.. 실제로 1년 넘게 사용하면서 7-8평 정도 넓이의 거실에서 10분만 작동시켜도 전-후의 차이가 매우 크게 느껴집니다. 코로 들어오는 공기의 "청량감" 에 너무나도 감동받았던 기억이 남니다...

실내의 미세먼지도 분명히 필터를 통해서 걸러지기 때문에.... 실내 미세먼지 농도도 줄어들겠지만... 측정할 방법이 없어서 조금 반신반의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간접적으로 한달에 한번 필터를 진공 청소기로 청소를 해줘야하는데... 그 때마다 필터에 붙어있는 먼지의 양을 보면... 확실히 먼지는 잘 제거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미세먼지는 모르겠습니다... 보여야 알죠.. !!

    

필터청소 및 교환

   

1년에 한번씩 필터를 교환해야 합니다...  개당 13만원이라 상당히 비싸죠... 물론 한달에 만원이라고 생각하면 큰 돈은 아니지만... 사람 심리가 또 그렇지 않죠...? 

   

   

다른 브랜드의 공기청정기 필터보다 조금 비싼감이 있죠... 확실히 단점이죠.. 필터 청소도 한 달에 한 번씩 하긴 해야하는데... 간단하게 진공청소기로 먼지만 흡입시켜주면 되니까... 크게 단점으로 볼 수는 없습니다. 다른 제품들도 필터는 청소해줘야 하니까 말이죠.. !!

   

최종적으로 정리를 하자면... 1년간 상당히 만족스러운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발뮤다의 다른 제품들에 대한 호감도도 올라가고 있는 상태이죠.. !!

다른 브랜드의 공기청정기 제품과 비교를 해서 알려드릴 수 없지만... (다른 제품들을 안써봤으니) .. 발뮤다 에어엔진에 대한 성능은 확실합니다.... 가성비가 좋다고는 할 수 없어요.... 비쌉니다... 비싸요.. !! 하지만 확실히 후회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