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 밝혀주마 - LG 노트북 ] 2018 LG그램 리뷰 - 해외 실유저 평가 써머리 !!


국내 노트북 시장은 삼성이 지배하던 시절이 있었는데.. LG 노트북이 "그램 시리즈" 를 출시하면서 빵 떠버렸고.. 현재는 거의 독주 체제로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LG 야.. !! 스마트폰만 쫌.. B_b

오늘은.. 2018 LG 그램 노트북에 대한 해외 실사용 유저들의 솔직한 평가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의 대다수 광고성 블로그에서는 알려주지 않는 꼼꼼한 정보들을 확인해보세요. 

먼저 아마존에서 2018 LG 그램 노트북을 구매한 사용자들이 남긴 상품평을 꼼꼼하게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인 우리나라 쇼핑몰의 "좋습니다" 라는 무미건조하고 영혼없는 상품평과는 다르게.. 아마존에는 꾀나 상세한 리뷰들이 많이 올라와.. 물건을 구매할때 상당히 도움이 많이 되는 편입니다.


발번역 by 글쟁이

하루에 12시간씩 사용하는 하드한 유저인데.. 정말 이건 완소 !!

벌목꾼에게 톱이 있다면.. 나에게는 그런 존재가 바로 노트북이다. 노트북을 정말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노트북은 점점 더 내게 중요하게 되었다. 어떤 사람들은 내가 너무 노트북이 지니치게 강박증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하루에 거의 12시간씩 사용하는 내게는 절대 심한게 아니다.

난 얼마 전에 LG 그램 최신형을 구매했고.. 그 이후로 쭉 사용해오고 있다. 3,000달러짜리 레이저 블레이드 14인치 모델을 원래 썼는데.. 그램이 현재는 그 역할을 대신하고 있다. 그리고 레이저 블레이드 전에는 2,700달러짜리 맥북 프로를 사용했었어. 부트캠프를 깔고서. 24년간 컴퓨터를 쓰면서.. 이번에 내 첫 노트북 리뷰이다.

LG 그램에서 마음에 드는 점
  • 정말 빠르다 : 부팅에서부터 윈도우 로딩까지 지금까지 사용한 어떤 노트북보다도 빠르다. 난 인내심이 있는 편이 아니기에.. 속도는 정말 중요함.
  • 얇고 가볍다 : 난 정말 깜짝 놀랐다. 어찌나 극단적으로 얇고 가벼운지..
  • 배터리 : 배터리는 진짜 오래가서 걱정이 되질 않는다. 보통 2시간 정도를 사용하면 대략 10% 정도 배터리가 소모된다.
  • 스크린 / 키보드 : 스크린과 키보드 역시 매우 훌륭하다. 1080p 해상도는 그리 인상적이지는 않지만, 이 정도 사이즈의 노트북에게는 부족함이 없다. 일부 사람들은 15.6 인치에는 좀 더 픽셀이 많아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난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1080p 해상도이기에 좀 더 가볍고 배터리 소모도 덜한 것이다. 비교적 저렴하기도 하고. 난 ' 리더 모드 ' 를 사용해본 적이 없었는데.. 지금은 완전 사랑한다. 키보드 백라이트 역시 상당히 편리하고.. 키보드의 키감은 타이핑에 어울린다. 숫자패드 역시 훌륭하고 노트북 레이아웃에 딱 맞는다. 
# 리더모드란?

LG Reader Mode란 PC 화면을 인쇄된 종이와 같은 느낌으로 출력하여, 문서를 읽을 때 눈의 피로를 예방하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으로 Fn + F9 를 동시에 눌러 리더모드를 온 / 오프 할 수 있습니다.

# LG 그램의 놀라운 점
  • 지문 인식 속도가 너무 빨라서 충격을 받았음. 윈도우 로그인시 터치하면 대략 0.5초 정도 걸리는 것 같음. 일단 한번 경험해보면.. 절대로 이 기능없이는 살 수가 없음. 
  • 난 거의 팬 소음을 들은 적이 없음. 그런데 심지어는 게임을 하는 동안에도 컴퓨터가 뜨거워지지도 않음. 발열관리가 아주 좋음
  • 너무 가벼워서 내구성이 약할 것이라는 이야기을 들은 적이 있었음. 사실 그런 무서움을 가질 수도 있고. 하지만 사용하면서 이런 문제는 전혀 없었음. 한마디로 내구성 걱정은 하질 말어.

# 가격 / 퍼포먼스
  • 놀라울 따름이지. 3,000 달러를 주고 구매한 레이저 노트북을 버렸음. 2,000 달러 LG 그램 노트북을 위해서 말이지. 1TB SSD 는 진리인거 같음.
  • 얼마전에 그램을 사용해서 영상 작업을 했었음. 정확하게는 프리미어 프로 CC 를 사용했는데.. 이전에 내가 사용했던 1080 Ti 그래픽카드가 장착된 데스크탑 컴퓨터와 별반 차이를 느낄 수가 없었음.

-------

이 노트북은 정말이지 깃털처럼 가볍고 미친듯이 얇아. 돈이 아깝지 않아. 개인적으로 이 노트북에 설치된 윈도우 10 인터페이스는 좋아하지 않아. 하지만 기기 자체는 정말이지 놀라워. 만약 살 예정이라면.. 하나만 알아둬.. 값어치는 충분히 한다는걸. 난 LG 의 "그램" 브랜딩도 정말 사랑해. 그리고 난 LG 가 랩탭 브랜드들의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고 생각해.

------

자.. 그럼.. 이번에는 해외의 전문 매체들의 리뷰를 한줄평으로 간단하게 살펴볼까요?

CNET.COM


충격적일 정도로 가볍고, 미친듯한 배터리 라이프

장점 : 15.6 인치 랩탑임에도 엄청나게 가볍고.. 놀라울 정도의 배터리 성능을 가지고 있다. 전원버튼에 들어간 지문인식과 썬더볼트 3 는 작년모델에 비해서 멋진 옵션이다.

단점 : 내구성의 신뢰도에 대한 LG 의 주장에도 불구하고, 그램은 살짝 약하게 느껴지는건 사실이다. 특히 상판부분이. 썬더볼트 3 는 가장 비싼 모델에서만 가능한 옵션이다. 키보드 레이아웃에 적응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린다.



15인치 그램은 우리가 테스트했던 8세대 쿼드코어 랩탑 중에서 가장 빠른 도멜은 아니다. 하지만 가장 가벼운 모델 중에 하나임은 확실하고.. 엄청난 배터리 성능은 그램의 평범한 성능이라는 단점을 충분히 상쇄시켜준다.

장점 : 하루 종일 사용할수 있는 배터리, 얇고 가벼운 무게, 썬더볼트 3 를 포함한 다양한 포트들, DTS 헤드폰
단점 : 8세대 쿼드코어 노트북 중 평범한 성능, 주변 키들과 간섭을 일으키는 숫자키, 비싼 가격


PCMAG.COM

장점 : 미친듯하게 가벼움, 짱짱한 배터리, 준수한 성능, 넉넉한 용량과 포트, 선명한 1080p 터치 디스플레이
단점 : 식상한 디자인, 이상한 숫자키패드 레이아웃

테스트 모델 : 15Z980 - R.AAS9U1 ( i7 - 8550U, 16GB 메모리, 1TB SSD)


2018/02/02 - [IT Story] - 2018 LG그램 15 구매전 프리뷰 : 15Z980-G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