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 ] 2019 벨로스터 N 프리뷰 : 썸씽 스페셜 !!


현대에서 선보일 벨로스터의 고성능 버전인 벨로스터 N 의 인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커뮤니티에서 언급이 되는 수가 급증을 하고 있고 네이버와 다음 검색량에서도 급증하는 현상을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글쟁이 특파원이 파견이 되어 벨로스터 N 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름하여.. 

2019 벨로스터 N 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10가지 썸씽 !!


벤츠의 고성능 버전하면 누구나 AMG 를 떠올리죠. 현대에서도 이런 고성능 브랜드에 착수를 했고 그 첫번째 결실이 바로 2019 벨로스터 N 입니다. 현대 입장에서는 고성능 버전 N 브랜드의 첫발이기에.. 이익보다는 시장안착에 주력할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엄청난 가성비의 물건이 나올 것이라는 예상이 지배적입니다.

터보차져 엔진에서 나오는 275마력의 파워와 스포티한 샤시, 그리고 공격적인 외관... 이 모두는 현대의 열망을 보여줍니다. 우리도 이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요..

지금까지 해외에서 나오는 소식들을 살펴보면.. 벨로스터 N 의 포지션은 폭스바겐 골프 GTI, 혼다 시빅 Si 보다는 고성능으로 골프 R, 시박 타입 R 보다는 아래일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골프 R 292 마력 > 벨로스터 N 275 마력 > 골프 GTI 230마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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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벨로스터 N 썸씽 스페셜 One : 엔진


벨로스터 N 은 유럽시장에서 출시된 i30 N 과 상당수 기계적 특성들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i30 N 을 보면.. 벨로스터 N 을 조금이나마 예측할 수가 있습니다.

i30 N 에서는 퍼포먼스 패키지가 있었는데.. 이를 선택하면 기본 250 마력에서 271 마력으로 출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니 벨로스터 N 에서도 퍼포먼스 버전이 존재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벨로스터 N 의 공식적인 라이벌(?)인 골프 GTI 2.0 역시.. 퍼포먼스 버전이 존재하니.. 벨로스터 N 퍼포먼스 패키지는 거의 사실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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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벨로스터 N 썸씽 스페셜 Two : 휠 & 타이어


2가지 휠 사이즈와 타이어가 제공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본은 18인치 휠에 225 시리즈 미쉐린 파일러 슈퍼 스포츠 퍼포먼스 타이어가 올라간다는 소식이며 옵션으로 19인치 휠에 좀 더 와이드한 235 시리즈 Pirelli P Zeo 타이어가 제공이 된다고 합니다. 위 사진은 Pirelli P Zero 타이어입니다.

타이어 비교 : 225(좌) vs 235(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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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벨로스터 N 썸씽 스페셜 Three : 브레이크


벨로스터 N 의 기본버전은 브레이크 로터 사이즈가 프론트는 13.0 인치 / 리어가 11.8 인치가 될 것이라고 하며.. 퍼포먼스 버전(아마도 위에서 언급한 19인치 휠 버전)에서는 브레이크 로터 사이즈가 프론트가 13.6 인치 / 리어가 12.4 인치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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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벨로스터 N 썸씽 스페셜 Four : 전면 디자인


2019 벨로스터 N 은 상당히 공격적인 전면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새로운 그릴 디자인과 그릴 위에 " N " 로고가 올라갑니다. 현대차의 자신감을 엿볼 수 있는 순간입니다. 그리고 포인트로 레드 컬러의 트림이 추가되었고.. 2개의 공기흡입구가 보이는데.. 마치 전투기의 그것과 유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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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벨로스터 N 썸씽 스페셜 Five : 후면 디자인


포뮬라 1 을 연상시키는 트라이앵글 타입의 CHMSL(보조 제동등) 이 가장 눈에 띄죠. 스포일러가 장착이 되었습니다. 275마력의 파괴력을 가지고 있으니 단순히 멋부리기 위한 용도는 아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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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벨로스터 N 썸씽 스페셜 Six : 쉬프트 박스 & 댐퍼


벨로스터 N 은.. 우선 6단 수동미션으로 먼저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물론 후에 자동변속기를 단 모델도 나올 예정이구요. 그리고 벨로스터 N 에는 가변형 댐퍼가 적용이 되었다고 합니다. 덕분에 다양한 드라이빙 모드를 즐길 수 있죠. 뭐 요새 스포츠카들이라면 누구나 지원을 하기에 새로울 것은 없지만... 스포츠카를 지향하는 국내브랜드의 차에서 이런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 또한 벨로스터 N 이 3천만원 이하로 출시가 된다는 소식에 더더욱.. 놀랍죠.. 이 가격에 이 기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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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벨로스터 N 썸씽 스페셜 Seven : Yes or No ??


벨로스터 N 에 대한 해외 사람들의 평가는 조금 박한편입니다. 현대는 대중적인 싼 차를 만드는 브랜드인데.. 골프나 시빅과 같은 업스케일 스포츠카를 만드는데 신뢰가 가질 않는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물론 가끔은 현대 브랜드를 인정해주는 사람들도 있기는 하지만요.. 개인적으로 현대 브랜드의 팬은 아니라서 나름 중립적으로 판단을 한다면.. 표면적으로 보이는 스펙상으로는 골프 GTI 를 잡을수 있을런지 모르겠지만.. 지금껏 쌓아온 경험과 이미지는 한번에 뒤집기는 힘들 것입니다. 

벨로스터 N 1세대 모델이 정말 잘 나와서 호평을 받고.. 이러한 평가가 2세대 풀체인지 모델까지 이어진다면.. 해외 유저들의 평가도 바뀌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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