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전기차 : 현대 넥쏘 해외 리뷰 써머리 !!


환경에 대한 인식과 고유가 상황으로 인해 전통적인 내연기관 자동차들이 아닌 전기차가 점점 대중화가 되고 있습니다. 순수 PHEV(플러그인 전기차)들은 생각보다 대중화가 빠른 상황입니다.

현대자동차에서도 여러 전기차들을 생산하면서 발빠르게 대처하고 있죠. 그리고 차세대 자동차로 밀고 있는 "수소전기차(연료전지차 FCV - Fuel Cell Vehicle)" 인 넥쏘 역시도 인기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넥쏘에 대한 해외의 평가들을 모아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탑기어 평가 : 현대 넥쏘

현대의 2번째 FCV 는 1세대 수소차보다 더 빠르고 더 안전하고 더 가벼우며.. 더 효율이 좋아졌다. 목표달성 !!

장점 : 디자인, 기술, 편안한 드라이브
단점 : 인프라가 아직 따라오질 못하고 있음, 비쌈

Verdict

만약 당신이 얼리어답터 성향이 강하다면, 넥소를 꼭 타라. 그게 아니라면 아직은 전통적인 하이브리드 또는 PHEV 차가 대다수의 드라이버들에게 훨씬 나은 선택이다.


카앤드라이버 평가 : 현대 넥쏘


장점 : 조용한 주행, 합리적인 주행거리
단점 : 수소를 충전할 인프라가 거의 구축이 되질 않아.. 차를 타고 갈데가 없음. 그리고 아직은 너무 비쌈

현대 넥쏘 스펙

전륜에 모터가 장착이 된 전륜구동 방식, 4도어 헤치백 스타일, 예상가격 55,000달러, 1.6 kWh 리튬 이온 배터리팩, 최대출력 161 마력, 휠베이스 109.8 인치, 제로백 9.5초, 최대속도 100 마일, 최대 주행거리 370 마일


카어드바이스 리뷰 : 현대 넥쏘


장점 : 전기차처럼 재충전 시간이 길지 않음(일반 가솔린 충전시간), 조용한 주행, 인상적인 인테리어 디자인, 환상적인 반자율 주행
단점 : FECV(수소연료전지차)는 아직 규격화된 배터리가 없음, 수소를 리필할 수 있는 스테이션의 부족, 초기 비용이 상당히 쎔



오토익스프레스 리뷰


연료전지 자동차에 대한 경험이 이번 넥소에서 잘 드러났다. 2018 넥쏘는 현대의 야심찬 노력이라고 볼 수 있다. 1세대 수소차였던 ix35 보다 성능과 효율성 면에서 많은 향상이 이루어졌다.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기술집약적인 차체에도 불구하고... 사실 차 자체에는 큰 문제는 없다. 다만 수소 충전 인프라가 부족하다는게 문제지. 넥소는 훌륭한 자동차이지만, 아직은 추천하기에는 마이너한 세그먼트라고 볼 수 있다.


카스가이드 리뷰


2019년에 출시될 현대 넥쏘. 그 때에도 수소전지차에 대한 수요는 그리 크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이 차가 매력적이지 않다는 의미는 아니다. 

만약 테슬라 모델 X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면... 그리고 당신의 라이프 스타일권 근처에 수소충전소가 있다면, 현대 넥쏘는 아주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왜냐면.. 테슬라 X 보다 저렴하면서 주행거리는 길기때문이다. 


모터링 리뷰


현대는 2025년까지 총 35종의 전기차(수소차 포함)를 출시할 것이라고 했는데.. 그 중에서도 눈에 가장 띄는 녀석이 바로 현대 넥쏘 수소차이다. 현재까지는 PHEV 와 비교하면.. 상당히 밀리는 편이지만.. 4~5년 뒤의 미래를 본다면.. 수소차는 상당히 경쟁력이 있다고 보여진다. 현재는 수소충전소의 부족으로 구매를 한다면 애물단지일 가능성이 높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