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쉐보레 말리부 하이브리드 리뷰 : 연비, 가격표



안녕하세요 글쟁이입니다.

오늘은 2018년형 쉐보레 말리부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해외의 유명 자동차 리뷰 사이트에서 평가한 2018 말리부 하이브리드에 대한 간단히 코멘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 말리부 하이브리드는 준수한 연비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얼마냐구요..? 구체적인 연비 수치는 아래쪽에서 정확하게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언급한 또다른 장점은 "넉넉한 시트" 였습니다. 역시나 레그룸 헤드룸 공간 비교도 아래쪽에서 공개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장정으로는 사용자 친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언급했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2018 말리부 하이브리드를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 말리부 하이브리드의 연비는..?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선택하는 이유는 백이면 백... "경제성" 입니다. 다시말하면, " 훌륭한 연비 " 죠. 그러니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리뷰하는데 있어서 " 연비 " 이야기를 제일 먼저 하지 않는다면.. 그것만큼 이상한 것도 없습니다.

2018 말리부 하이브리드의 공식 복합연비는 46mpg. "mpg" 라는 단위는 미국에서 연비를 표시할때 사용하는 것인데.. 46mpg 를 우리에게 익숙하게 변환한다면.. 19.5 km/l . 연비 자체는 훌륭합니다. 쉐보레 크루즈 1.8 를 몰고있는 제 차 연비가 11~12km/l 정도입니다.

하지만 .. 위는 공정한 비교가 아니죠. 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 자동차까리 비교를 해야죠 !!

현재 한국에서 말리부 하이브리드와 비교를 할만한 차종을 꼽는다면...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현대 소나타 하이브리드, 기아 K5 하이브리드 정도겠네요. 그럼 이 하이브리드 차량들과 연비를 한번 비교해볼까요?


소나타 하이브리드는 41mpg, K5 하이브리는 42mpg 로.. 고만고만합니다. 말리부 하이브리드는 46mpg 이니.. 대략 10% 정도 연비가 더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하이브리드 차종 중에서 북미지역 판매랭킹 1위인 "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 를 볼까요?

우왓 !! 연비가 무려 52mpg 입니다. 역시 프리우스로 쌓은 경험을 무시할 수가 없네요. 52mpg 라면.. 22.1 km/l 입니다. 말리부 하이브리드보다 대략 12% 정도 연비가 우수합니다.


연비 우수순위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 쉐보레 말리부 하이브리드 > 기아 K5 하이브리드 > 현대 소나타 하이브리드



2018 쉐보레 말리부 하이브리드 가격표

북미지역의 쉐보레 말리부 하이브리드 공급가액은 27,875 달러입니다. 현재환율로 계산하면 3,0004만원이죠. 국내공급가가 3,200만원부터 시작합니다. 그럼... 강력한 경쟁 차종인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와 비교를 해볼까요?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는 북미지역에서는 27,800 달러에서 시작합니다. 북미가격은 말리부 하이브리드와 캠리 하이브리드는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그럼 한국에서 판매되는 캠리 하이브리드의 공식가격은 얼마일까요?

음.. 국내에서는 캠리 하이브리드는 무려 4,250만원에 판매가 됩니다. 쉐보레 말리부 하이브리드보다 무려 1,000만원이 더 비쌉니다. 물론 캠리 하이브리드는 배기량이 2,487 cc 이며.. 말리부 하이브리드는 1,796 cc 이니.. 가격차이가 나는건 당연하지만..  그래도 천만원 차이가 난다는게 조금은 부담스럽게 느껴집니다. 

천만원 더 내고 연비 3km/l 의 이득을 취한다는건데.. 음.. 가격과 연비만 생각한다면.. !! " 뼈를 주고 살을 취한다는 느낌..? " ㅎㅎ


2018 쉐보레 말리부 하이브리드 세부 스펙 분석


말리부 하이브리드는 1.8 DOHC 4기통 엔진을 올려 182 마력의 파워를 내는 반면 캠리 하이브리드는 2.5 DOHC 엔진을 장착해 208 마력의 힘을 낼 수 있습니다. 출력 차이로 인한 가속성능은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볼까요?


가속성능의 기준으로 가장 많이 활용되는 제로백(Zero to 60 MPH)에서는 불과 0.2 초 차이를 보이네요. 캠리가 7.8 초이며.. 말리부가 8초입니다. 이 정도 차이는 거의 무의미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저는 안전운전을 지향하기에.. 차를 선택하는데 있어 제로백은 아예 신경도 안씁니다. ^^;;;

그럼.. 안전과 직결되는 브레이킹 성능은 어떨까요..?

캠리 하이브리드는 브레이크 로터의 크기가 12인치입니다. 말리부는 11.8인치이구요. 겨우 0.2 인치 차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제동거리에서는 유의미한 차이를 만들어냅니다.

대략 시속 100km 에서 정지까지 걸리는 제동거리는 캠리가 125피트였고.. 말리부는 127피트로 나왔습니다. 2피트.. 대략 60cm 정도인데.. 안전 제일주의인 글쟁이에게는 엄청 크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노면이 젖은 상태에서의 제동거리는 무려 6피트 차이가 나네요. 1.8미터.. 음.. 제동능력을 보니.. 천만원이 더 비싼게 조금은 정당(?)하게 느껴지네요 ^^;;


차의 크기는 휠베이스, 길이, 너비, 높이.. 모든 면에서 쉐보레 말리부 하이브리드가 근소하게 앞서네요. 차 자체가 조금 더 크다는 이야기겠죠. 그럼.. 차체가 큰 만큼이나 실내공간이나 트렁크 공간이 잘 빠졌을까요..?

세부 수치에서는 조금씩 엎치락 뒤치락하지만... 승객공간의 총 부피는 3 입방피트 정도가 쉐보레 말리부가 더 넓습니다. 역시 차체가 큰만큼 실내공간이 더 넓네요. 대략 85리터 정도의 승객 공간이 더 넓은겁니다.

하지만.. 트렁크 부피는 압도적으로 쉐보레 말리부 하이브리드가 말리네요. 무려 3.5 입방피트가 더 좁아요.. 이건 승객공간을 넓히고 트렁크를 줄인건가요..? ㅎㅎ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자동차 구매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