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5세대 르노 클리오 프리뷰 : 출시일 & 엔진 스펙


얼마전 풀체인지가 예상되는 5세대 르노 클리오 자동차의 스파이샷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풀체인지" 라는 단어에서 알수 있듯이 이전 세대 클리오와는 다르게 대격변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의 "변신"이 이루어진다고 하는데.. 어떤 변화가 나올지 알아보겠습니다.

What is it? - 풀체인지 2019 르노 클리오 5세대


5도어 헤치백 스타일로 경쟁 차종은 포드 피에스타, 폭스바겐 폴로, 도요타 야리스가 있습니다. 이들 모두 소형 세그먼트에 속합니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5세대 르노 클리오(2019)는 가솔린 버전과 디젤 버전으로 동시에 출시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를 함께 탑재한 하이브리드 모델도 출시될 가능성이 있다는 루머도 나오고 있습니다. 상당히 신빙성이 높은 루머로 말이죠.


가솔린 모델은 1.0 / 1.3 리터 터보엔진이 올라갈 것이며 디젤은 1.5 dCi 엔진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1.5 dCi 엔진은 115마력의 출력이 예상됩니다. 공식적인 발표는 아니지만 르노 임원진들의 비공식 인터뷰에 따르면 48V 전기모터와 소형 가솔린 엔진이 사용될 것이라고 하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은 2019년에는 계획이 없다고 합니다. 물론 루머에 따르면 2020년에 출시가 될 수도 있다는 썰이 있네요.

또 일부 소식에 의하면.. EV 클리오도 나올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한참 후에 말이죠. 그럼 볼트 EV, 소울 EV, 니로 EV 와 경쟁을 하게 되겠네요.


반자율 주행


르노의 공식적인 발표에 따르면 2022년까지 자율주행 기능이 들어간 자동차를 15개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를 위해서 연구개발비로 180억 유로를 퍼붙고 있다고 하네요. 르노의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 로드맵에 따르면 레벨 4 수준의 자율주행은 2023년에 완료가 됩니다.

2023년에 4단계를 실현할 계획이니.. 2019년 상반기에 출시될 5세대 르노 클리오에 탑재될 자율주행은 ... 일부 소수의 낙관론자들은 3레벨에 달하는 자율주행 기능이 올라갈 것이라고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2레벨 수준의 자율주행.... 다시 말하면 반자율 주행 정도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디자인의 진화

2019년에 출시될 5세대 르노 클리오는 전체적인 디자인은 작년에 공개된 Symbioz 컨셉카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Megane 의 디자인에서도 많은 유사점을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르노 Symbioz 컨셉카

가장 뚜렷한 외관 디자인의 특징이라면 리어 도어의 핸들이 도어 프레임 안으로 숨겨져 눈에 잘 보이지 않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스파이샷 이미지 : 리어 도어의 핸들이 보이지 않는 것을 알 수 있다.

인테리어 디자인 역시 많은 변화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역시나 Megane 를 떠올리면.. 5세대 클리오의 내부 디자인이 어떨지 예상할 수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라면 내부의 대시보드에 커다란 태블릿 스타일의 디스플레이가 배치가 된다는 점입니다.


르노 클리오 RS 가능성은?

르노 클리오의 고성능 버전인 " 클리오 RS " 도 출시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고성능 버전에서는 1.6리터 V4 엔진이 올라갈 가능성이 높다고하며.. 극적인 변화가 생긴다면 1.8 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이 올라갈 수도 있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