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장리뷰] 2019 쉐보레 뉴 말리부 - 기적의 페이스 리프트?


2019년 4월에 신형 말리부(2019 말리부 페이스리프트)에 대한 정보가 공개가 되었었죠. 그리고 얼마전 미국 언론 및 전문 기자들을 대상으로 2019 쉐보레 뉴 말리부 페이스 리프트 RS 트림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시승행사까지도 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페이스 리프트가 되어 돌아온 신형 말리부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시승 행사에 참석을 했던 기자들의 리뷰를 써머리 해보도록 하죠.


[1] 카 - 커넥션 리뷰 by Andrew Ganz

페이스 리브트의 성공으로 보이는 훌륭한 익스테리어 디자인과 뛰어난 터보엔진의 퍼포먼스, 그리고 준수한 연비를 자랑하는 하이브리드 버전까지 이번 2019 쉐보레 뉴 말리부에 대한 장점들을 상당히 좋게 언급했습니다.

단점으로는 '액티브 세이프티" 옵션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것, 고질적인 무게대비 약한 출력으로 드라이빙의 매력이 적다는 점, 익스테리어와 비교해 인테리어 디자인을 상당히 구리다는 점이 단점으로 지적이 되었습니다. 제대로 된 드라이빙을 느끼고 싶다면 2.0L 모델을 타봐야할 것 같다고 하네요.


[2] 오토 블로그 리뷰 by Alex Kierstein

새로운 변속기(New CVT)가 장착된 1.5L 터보엔진 모델을 테스트했는데.. 오토 블로그 기자는 새로운 변속기에 대해서 그다지 호의적인 평가를 내리지는 않았습니다. 다소 심심한 변속감만이라면 참아주겠지만... 변속기의 변화로 가격은 비싸졌는데.. 연비향상은 크게 눈에 띄지 않기때문이라네요.

오토 블로그 리뷰어에 따르면 2019 뉴 말리부의 경쟁모델은 혼다 어코드 스포츠와 파사트 R 라인이라고 언급을 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정면의 그릴로 좀 더 과감해져 남성다움이 뿜어져 나온다는 이야기를 하네요. 쉐보레 측에서는 그릴의 소재가 블랙 크롬이라고 하지만.. 기자의 눈에는 플라스틱으로 보인다는 이야기도 했습니다.


# ----------------- #

해외 리뷰어들의 간단한 평가를 봤으니 이제부터는 미국 언론에 소개된 2019 뉴 말리부 RS 트림(고급형)을 통해 출시될 라인업과 이전 모델과 달라진 점들을 알아보겠습니다. ^_____^

먼저 말리부 엔트리급 트림에는 1.5리터 4기통 터보엔진에 새로운 무단변속기(CVT)가 맞물리게 됩니다. 기존의 6단 자동변속기를 대체하는 것인데.. 이 조합으로 최대 160마력의 파워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연비는 북미기준 16.9km/l 라는 상당히 준수한 기록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2015년에 단종이 된 말리부 디젤 모델도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1.6리터 디젤엔진은 6단 자동변속기와 조합이 되어 최고 136마력을 보여주며 연비는 13.3km/l 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이 디젤엔진은 이미 쉐보레 이퀴녹스에 올라간 엔진으로 충분한 검증이 이루어졌다고 GM 에서는 밝혔습니다.

북미 시장에서는 2.0 가솔린 모델도 준비중인데.. 2.0리터 엔진에는 9단 자동변속기가 적용이 됩니다. 최대 250마력을 낼 수 있다고 하며.. 연비는 구체적으로 공개가 되지는 않았습니다.

기존의 말리부와 동일하게 2019 뉴 말리부 역시 하이브리드 버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1.8리터 엔진에 쉐보레 볼트(Volt) 베이스 모터 2개가 장착이 된다고 하네요. 1.8리터 엔진과 2개의 모터를 통해서 182마력의 파워를 가져 1.5리터 엔진보다는 월등한 힘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배터리는 1.5 kWh 리튬-이온 배터리팩이 장착이 됩니다. 최대 88km/l 까지는 전기모터로만 구동이 되며 그 이상의 속도에서는 가솔린 엔진으로 자동전환이 되는 것으로 공식적으로 공개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연비에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죠. GM 공식 블로그에서는 2019 말리부 하이브리드의 공식연비는 19.5km/l 로 공개했습니다. 2018년 모델과 연비는 동일하네요.


그럼.. 2018년 말리부와 어떤 점이 가장 달라졌는지 알아볼까요?

# 완전히 재창조된 전면부 그릴과 후면 범퍼

2019 말리부(위) / 2018 말리부(아래)

인간관계에서도 첫인상은 상당히 중요하죠. 자동차도 이 법칙(?)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자동차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를 말하라고 한다면 "그릴 디자인" 이겠죠. 좀 더 대담해지고 커진 전면부의 그릴 덕분에 상당히 공격적인 룩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남성향이 상당히 강한 느낌이 든다고 할까요?

해외 유저들은 대다수가 그릴 디자인의 변화에 대해서 호평을 하는 분위기입니다. 개인적으로도 2018년도의 그릴은 세련된 정장을 입은 도시인의 느낌이 강했는데.. 2019 페이스 리프트 말리부는 마초적인 냄새가 흠씬 느껴집니다.


# 올 뉴 체인지 말리부는 언제?

GMauthority.com 에 따르면 현행 9세대 말리부 모델은 2021년까지는 이어질 것으로 보이며.. 풀체인지가 된 올뉴 말리부는 2022년도에 출시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