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아우디 A4 프리뷰 - 2018년형 해외 리뷰 써머리

 
안녕하세요. " 자동차 글쟁이 " 입니다.
오늘은 독일 브랜드인 "아우디" 의 준중형 세그멘트 차종인 A4 를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 아우디 A4 프리뷰

아우디 A4 는 대략 5년마다 풀체인지가 되어 출시가 되는 패턴을 보이고 있습니다.
2017년에 출시된 5세대 아우디 A4 모델이 현재도 판매가 되고 있죠.
 
 
하지만
 
경쟁 모델인 BMW 3 시리즈, 벤츠 C 클래스가 2019년인 올해 새로 업데이트(부분변경)가 되기때문에
아우디 A4 도 올해(2019년)에 이에 대응해서2년만에 아우디 A6, A8 의 신기술을 대거 적용한
부분변경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경쟁 차종에 밀리지 않기위해서 칼을 제대로 갈았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아직 많은 정보가 공개가 된 것은 아닙니다.
추후 정보가 올라오는데로 더 정리를 하도록 하고

https://english-gogo.tistory.com/98

 

볼보 S90 신형 딥 리뷰 : 가격 및 시승기

스웨덴의 모범생, 볼보 S90 2020년형 리뷰입니다. 콘텐츠 구성은 해외 유명 매체들의 시승기 및 리뷰를 중심으로 분석하는 방식입니다. 이제부터 방구석 리뷰 시작합니다. The Car Connection 리뷰부터 시작하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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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부터는 2018년형 아우디 A4 에 대한 해외 매체들의 리뷰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 2019년에 출시될 부분변경 버전에 대한 리뷰가 아닙니다]
 

2018년형 아우디 A4 해외리뷰 써머리

 
오토 익스프레스에 따르면 장점은 " 아름다운 인테리어, 매우 안락한 주행감, 최첨단 IT 기술 " 이 언급이 되었고
단점으로는 " 구 모델과 별 차이없는 디자인, 라이벌들만큼 스포티한 드라이브 성능이 없음, 너무 비싼 추가 옵션들 "
이 지적이 되었습니다.
 
 
그럼.. 조금 더 자세한 리뷰를 볼까요?
 
 
  엔진과 퍼포먼스, 그리고 주행성능  
 
아우디 A4 4x4 콰트로 모델의 성능은 BMW 3 시리즈와 충분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주행시 도로와의 일체감이 느껴질
정도로 안정감이 있었고 반응 역시 즉각적이었다.
하지만 재규어 XE 만큼의 스포티하고 익사이팅한 드라이빙 느낌을 전해주지는 못했다.
 
이전에 우리가 테스트했었던 아우디 A4s 모델보다 훨씬 더 부드러운 서스펜션의 사용으로
승차감이 향상이 되었고 소음 억제력 역시 충분한 느낌이었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가변댐퍼의 성능이 만족스러워 돈을 주고서라도 
꼭 가변댐퍼를 선택할 필요가 있다.
 
 
스포츠 모드로 전환했을때의 드라이빙은 좀 더 날카롭고 공격적이었다.
 
액티브 스티어링 기능도 옵션인데.. 우린 이 기능은 추천하지 않는다. 너무 부자연스러운 느낌이 강했다.
오히려 기본사양으로 제공되는 스티어링 느낌이 훌륭했다.
 
2018 아우디 A4 는 총 3개의 TFSI 가솔린 엔진과 4개의 TDI 디젤 엔진을 선택할 수 있다.
 
이 중에서 가장 판매가 많이 되는 엔진은 2.0 TDI 디젤 엔진이다.
물론 내가 돈주고 산다면 난 3.0리터 268마력짜리 엔진을 살 것이다.
 
하지만 2.0리터 디젤엔진도 충분한 직진능력을 보여주기는 한다. 
 
 
  아우디 A4 / 경쟁 차종들의 제원 비교  
 
아우디 A4(준중형급)의 경쟁 차종 : BMW 3 시리즈, 벤츠 C 클래스

 

 
현재 2018년형 아우디 A4
 
위 표는 지금 판매되는 아우디 A4 모델이며 아래는 2019년에 부분 변경이 되어 출시가 될 아우디 A4 의 스펙입니다.
 
2019년에 업데이트 될 아우디 A4
 
 
아우디 A4 의 또다른 해외 리뷰 써머리 : 엔진, 트랜스미션 및 성능 부분
 
장점
놀라울 정도로 빠른 가속능력
날카로운 핸들링
반응성 좋은 스티어링
 
단점
벤츠나 BMW 라이벌 차종만큼 매력적이지는 않음
연비를 최적화한 엔진에는 풀타임 4륜 구동 옵션이 없음
 
 
아우디 A4 해외 리뷰 써머리 : 인테리어, 인포테인먼트, 그리고 화물적재
 
장점
넓은 앞, 뒤 좌석 공간
최첨단 IT 사양들이 기본 옵션으로 제공
멋지게 다듬어진 실내 디자인
 
단점
화물 적재공간이 약간 협소함
불편한 곳에 위치한 볼륨 버튼
 
대쉬보드 디자인은 대체적으로 무난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한 매체에서는 "Modern art" 라는 표현을
사용하면서 좋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특히 극찬을 받은 부분은 좌석의 쿠션 형태에 너무 좋아서 앉았을 때의
느낌이 아주 좋았다고 합니다.
 
기본 사양으로는 7.0 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이 되었지만
옵션으로 8.3인치 스크린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화물 적재 공간이 좁다는 것이 지적이 되고 있습니다.
한 매체의 에디터는 화물 적재 공간을 원한다면 아우디 A4 올로드 웨건을 선택하라고 하네요.
 
 
그래도 뒷좌석 폴딩은 만족스러운 수준입니다. 80도 정도까지는 접히기때문에 스키장비와 같은 녀석들도
충분히 적재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물론 2명만 타야겠지만 OTL.
 
아우디 A4 해외 리뷰 써머리 : 안전 및 운전자 보조 기능들
 
아우디 A4 는 충돌 테스트에서 NHTSA 와 IIHS 에서 최고등급을 받으며 그 안정성을 인정받았습니다.
하지만 많은 운전자 보조 기능들은 비싼 모델에만 한정이 되어있는 것은 아쉽다.
그래도 옵션이지만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차전이탈 방지, 어댑티브 크루즈와 같은 기능들은 하위 트림에서 옵션으로 선택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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