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BMW 7 시리즈 리뷰 : 페이스 리프트는 신의 한수?


  페이스 리프트로 돌아온 2019년형 BMW 7 시리즈 리뷰  


명품 독일 브랜드 BMW 에서 생산하는 플래그쉽 세단 라인은 "BMW 7 시리즈" 입니다. 벤츠로 치자면 벤츠 S 클래스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판매량에서는 벤츠 S 클래스가 국내 한정으로는 압도적으로 많기는 합니다.

최고급 세단인 BMW 7 시리즈는 1977년 1세대 모델이 출시된 이후로 현재는 6세대가 최신형이며.. 2019년에 6세대 BMW 7 시리즈의 "페이스 리프트" 모델이 출시가 됩니다.


  페이스 리프트 모델에서 변경이 된 점은?  


2019 신형 BMW 7 시리즈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경점이라면.. 바로 전면부의 "대형 그릴" 이 적용이 되었다는 점입니다. 사실 2019년형 BMW X7 에서도 대형 그릴이 새롭게 적용이 되어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7 시리즈에도 패밀리룩 트렌드에 따라 "대형그릴" 이 예측이 되었는데.. 역시나 대형 그릴을 채용해서 플래그쉽 모델의 웅장함을 한층 돋보이게 하고 있네요. 특히 그릴 중앙에는 새롭게 "크롬 몰딩" 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한국 자동차 커뮤니티인 "보배드림" 의 여론(?) 에 따르면 전면부에 대한 긍정적인 이야기가 7~8 이고.. 부정적인 이야기가 2~3 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대형 그릴이 적용된 2019 BMW X7

헤드램프 역시 기존 7 시리즈에서는 원형 스타일이었는데..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는 사각형 스타일로 변경이 된 점이 소소하게 발견이 됩니다. 특히 범퍼 하단부는 예전 컨셉카와 상당히 유사하게 나왔습니다. 좀 더 입체감이 느껴집니다.  


후면부 역시 테일램프, 그리고 테일램프 주변의 수평 크롬몰딩, 게다가 머플러 팁까지 소소하게 변경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좀 더 꽉찬 느낌이 들고 다이내믹한 느낌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7 시리즈에서 익스테리어만 변경이 된 것은 아닙니다. " 계기판 " 역시 변경이 되었죠. BMW X3 와 X7 스타일을 따르고 있습니다. 왼쪽엔 속도계, 오른쪽엔 RPM, 그리고 중앙에는 심플한 네비게이션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상당히 인상적인 배치죠. 요샌 네비게이션이 다들 이 쪽으로 위치하는게 트렌드인가봐요.

2019 BMW X7 대시보드


추 가 소 식

2019 BMW 7 시리즈는 페이스 리프트 모델이 출시되고 나서.. 후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추가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모델명은 745e 로 알려져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