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디스커버리 4 구매전 관찰기.. !!

   

   

2010년에 생애 첫 차를 구매하고....... 2020년에 차를 바꾸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바스주인장입니다... !! 이제 3년.. 조금(?) 넘게 남았으니... 슬슬 어떤 차를 살지 고민을 하고 있는 시기이죠.. !! 

일단 SUV 로 무조건 갈 생각입니다... 제가 사이클을 즐기기 때문에 적재공간이 넓은 큰 차를 선호하거든요... 그리고 얼마전 길에서 보고 반해버린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4 !! 제 마음 속에 들어와버렸죠.. !! 포기할 수 없어... 너로 정했다... !! 물론 다른 선택으로 디스커버리 스포츠를 생각하고 있기도 합니다... ^^;;; 

하지만... 한두푼도 아닌 차 값.. !! 제대로 공부를 해야겠죠... 괜히 돈지랄하면 안되자나요.. !! 해외 자동차 전문 리뷰사이트 3곳의 심층리뷰와 실사용자들의 댓글 리뷰를 통해서 디스커버리 4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

랜드로버 디스커버리의 세그멘트는 중형 럭셔리 SUV 로 분류가 됩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컴팩트 SUV 로 세그먼트가 분류가 되구요.. !!

   

랜드로버 디스커버리의 역사

   

디스커버리 1 (1989)

   

디스커버리(Land Rover Discovery)는 영국 자동차 제조업체인 랜드로버가 생산하는 브랜드로... 1989년에 처음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1998년에 디스커버리 2 버전이 출시... 그리고 2004년도에 디스커버리 3 버전이 출시가 되었는데... 북미시장에서는 "랜드로버 LR3" 라는 네이밍으로 공개가 되었죠.. !!

   

   

그리고 제가 꿈꾸는 대망의 디스커버리 4(Land Rover LR4)는 2009년에 출시가 된 녀석이죠... !! 사실 저는 2020년에 구매 예정이니.... 디스커버리 4 보다는 현재 테스트 중인 디스커버리 5 가 더 적절하겠죠... 올 해 출시를 한다고 하던데..... !!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4 : Land Rover LR4

   

   

   

랜드로버 디스커버리의 개발 컨셉은 온-오프로드를 가리지 않는 전천후 SUV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프로드의 성능은 압도적이라 사이클과 레저를 즐기는 필자에게 디스커버리 4 가 드림카인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것이죠... !!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4 의 압도적인 성능은 탑기어 영상에서도 확인할 수가 있죠... 어마 무시합니다... 영상으로 확인해 보시죠... 쪼~~~ 아래에 있습니다... ㅎㅎ 

하지만 도로주행과 연비를 생각한다면... 사실 더 좋은 SUV 들이 존재하죠... 다만.. 디스커버리 특유의 디자인에 빠져버려... 연비 따위는 개나줘버려.. !! 라는 심정입니다... !!

  

Performance


   

2016년형 디스커버리 4 는 싱글터보 방식의 V6 디젤 엔진을 탑재한 덕분에 252마력이라는 최대출력과 61.2kg.m 이라는 훌륭한 토크를 가지고 있죠.. !! 포르쉐 카이엔 디젤이 262마력에 최대토크가 59.1kg.m 이면 살짝 비교가 되겠죠...?

하지만 무게가 2,705kg 이라... 가속 성능에서 살짝 굼뜬 느낌이 든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물론 토크와 마력이 어마어마하니...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느려터짐이 아닌... 동급의 차량들과 비교한 상대적인 느려터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8단 자동변속기를 가지고 있는 디스커버리 4 는... 빠르지만 조용한 변속감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물론 위에서 언급했듯이 연비는 리터당 8.6km 정도... OTL.. 물론 이 정도 차를 타는 사람이 기름값에 민감하지는 않겠지만... 아쉬운건 사실이죠.. !! 환경을 생각한다면... 랜드로버는 아웃.. !!

그래도 다들 친환경으로 가니... 나 하나쯤이야 연비 나쁜 디스커버리를 몰아보는 것은 괜찮지 않을까요..? ㅎㅎ

   

Practicality & Comfort


   

중형 SUV 세그먼트인만큼... 총 3열 .... 7석의 좌석을 제공하고... 각 열의 레그룸도 상당히 넓은 편이죠... 게다가 2열과 3열 좌석을 쉽고 완벽하게 접는게 가능하죠... (아래 탑기어 영상 참고) 사이클을 차량에 싣고 여행을 떠나는 경우가 많은 제게는 너무나도 매력적인 장점이라고 할 수 있죠.. !!

 

마지막열 좌석만 접어도 판타스틱한 화물 적재 공간이 나오게 됩니다... 정말 Wow !! 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오죠.. !!

   

   

만약... 2열과 3열을 동시에 접는다면... 이사를 가도 될 정도의 무시무시한 화물 적재 능력을 보여주죠... 사이클 3대는 태울수 있지 않을까요..? 4대까지 가능하려나 모르겠네요.. ^^;;;

   

   

해외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4 의 사용자들의 댓글 리뷰에서도... 좌석의 폴딩 시스템은 너무나도 편리하고 쉽다고 극찬을 합니다.... 물론 3열의 좌석들은 살짝 무겁기는 하다고 하네요.. ㅎㅎ

게다가 신기한 것은 "the Access suspension mode" 라는 기술이 적용이 되어 정차된 상태에서는 주행때보다 5cm 정도 차체의 높이가 낮아진다고 합니다... 타고 내리는 것을 쉽게 만들기 위한 것이라고 하는데... 이런걸 최첨단이라고 하는 것이겠죠..? 크아... 환상적이네요.. !!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4 실사용자들의 평가

   

연비가 나쁘다보니 ... 차량 유지비에서는 낮은 점수를 주고 있습니다... 사우디 아라비아에서는 경유가 리터당 270원이니... 최고의 차가 되겠지만... 우리나라에서도 기름은 상당히 비싼편이니 유지비는 무시무시하게 들겠네요... 물론 보험료는 더 무시무시하겠죠...?

   

   

   

핸들링과 주행성능은 만족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연비를 희생하고 성능을 얻은 것이겠죠..? 차량의 주행느낌이 어떨지... 시승이라도 한번 신청해보던지 해야겠네요.. !! 두근 두근.. !!

   

으악... 나머지 부분은 만족더가 더더욱 높네요... 이정도면... 연비를 버리고 모든걸 취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네요... 이러니... 제 드림카죠... 으아 가지고 싶다... !!

아무튼... 2020년에 차를 구매할 계획이니... 랜드로버 디스커버리의 업데이트 주기가 보통 6-7년이니... 2020년에는 디스커버리 5 를 신차로 구매하거나... 아니면 중고로 디스커버리 4 를 구매하거나... 둘 중 하나게 되겠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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