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3 vs 테슬라 모델X

   

   

현재 자동차를 탄지도 벌써 6년이네요.. !! 4년정도 후에는 있으면 차를 바꿔야해서 미리 미리 알아보고 있는데.. 테슬라 전기차 생각만 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

2020년 한국은… 과연 전기차 시장이 활성화가 될 정도로 전기차 인프라가 잘 구축이 되어 있을까요..? 현재의 변화속도를 고려한다면… 4년 뒤에 어떤 일이 벌어져 있을지는 아무도 모르죠.. !!

   

■ 테슬라의 보급형 전기차 : 모델 3

전기차는 일단 비쌉니다… 배터리 가격도 그렇고.. 대량생산을 할 수가 없는 구조이죠… 현재는 말이죠.. 그러니 규모의 경제를 통한 단가하락이 힘들죠.. !!

하지만 얼마전에 발표한 테슬라 모델3 는 상당히 현실적인 가격대를 발표했습니다… 물론 그래도 비쌉니다…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현실적인 가격이라는 것이죠.. !!   


   

   

완충시 최대 350km

   

일반적인 전기차들의 최대 주행거리가 200km 를 넘지 못하죠… 현재 유일한 경쟁자로 주목이 되는 GM 의 쉐보레 볼트 2세대 모델이 최대 680km 를 주행할 수 있다고는 하지만… "하이브리드 전기차" 죠.. !! 순수하게 배터리만으로는 80km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이다보니… 한번 충전으로 350km 를 주행할 수 있는 테슬라 전기차 모델 3 의 발표는 충격으로 다가왔죠.. !! 획기적인 주행거리였거든요.. !!


   

   

1,800만원

   

총 주행거리가 늘었다는 것은 현재로는 "배터리를 많이 때려박았다" 라고 생각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면 자동차의 비용은 증가해야햐죠.. !!

하지만 … 35,000 달러에서 시작하는 모델 3 의 가격… 대략 4,000만원 초반대의 가격이지만.. 환경부 보조금이 1,500만원… 그리고 지자체의 보조금까지 합치면 … 가장 저렴하게는 1,800만원대에도 구입을 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 물론 무조건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건 아닙니다… 4년 뒤에는 좀 더 보조금이 확대가 되지 않을까요..? ㅎㅎ

   

   

보급형이라고 아반떼 정도를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스펙이 떨어지지도 않아요… 제로백이 6초 이내로 상당히 강력한 파워를 가지고 있거든요.. !! 

   

테슬라 모델 3 는 전기차답게… 내부 인테리어도 상당히 IT 스럽죠.. !! 가운데 큼지막하게 보이는 디스플레이는 아름답다고 느껴질 정도네요.. !! 저 녀석으로 차량의 대부분을 통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

   

130,000명

   

런칭 발표를 했을 당시테슬라 모델3 예약구매를 신청한 사람들의 숫자입니다.. 그리고 지금도 계속해서 증가해서 이틀 전까지는 대략 280,000명이 예약을 했다고 합니다… 계약금이 100만원이 조금 넘거든요.. !! 차를 만들지도 않았고.. 팔지도 않았는데.. 벌써 3천억 가까이를 벌어들였네요.. !!

테슬라 모델 3 의 양산시기는 2017년 말로 되어있고… 2018년부터 실제로 소비자들이 인도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제가 자동차를 살 시기인 2020년에는 2세대 버전이 나오거나.. 아니면 좀 더 저렴한 모델이 나오지 않을까요..? 

일단… 테슬라에서 전기차의 핵심인 배터리 단가 하락을 위해 기가팩토리를 건설했고… 2-3년 뒤면 본격적인 생산이 이루어지니… 분명 테슬라 전기차는 더욱 현실적인 가격에 더 많은 소비자들이 구매할 것 같습니다.

   

■ 테슬라 모델X

   

현실적으로는 테슬라 모델 3 를 구입해야…. 돈이 문제니 말이죠.. 하지만 제 마음속의 드림카는 " 테슬라 모델 X " 예요.. !!

   

걸윙 도어가 열리는 이 장면에 저는 무장해제.. !! 이 장면으로 저의 드림카는 테슬라 모델 X 가 되었죠.. !! 하지만 가격이 문제죠.. ㅋㅋ 제일 비싼 모델은 무려 13만 달러를 넘고… 저렴한 녀석도 8만달러 중반이니… 일단 1억은 있어야 살 수 있다는 이야기에… 이상형으로만 두겠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