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드론 “미 드론” 발표 !! 가성비 끝판왕 !!

   

며칠 전… 소문만 무성했던 샤오미 드론 "미 드론" 이 공개되었습니다… DJI 와 경쟁을 해야했기에 가격 경쟁력이 없으면 가능성이 없다고 평가가 지배적이었고… 그에 따라 DJI 팬텀 4 를 타겟으로 샤오미 드론 4K 버전이610 달러의 가격으로 나온다는 루머가 무성했었죠… 그리고 아무리 샤오미지만… 그 가격에는 무리다… 라는 반론도 많았습니다… !!

 

하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610 달러보다도 훨씬 낮은 가격… " 역시나 샤오미 !! " 라는 찬사를 받으며 성공적으로 샤오미 드론 런칭이 되었죠.. !!

   


   

   

* 먼저 샤오미 드론의 스펙을 알아보도록 하죠 !! 

 

1. 3축 진동을 잡을 수 있는 짐벌을 채용 !! 

짐벌의 유무에 따라 촬영된 영상의 결과물은 천지차이.. !! 그래서 샤오미 드론에도 당연히 짐벌이 채용될 것이라는 예측이 많았고… 당연히 짐벌이 채용되었습니다… 실제 성능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센서들을 통해서 진동을 잡아주고… 이론상으로는 초당 2,000번의 진동까지도 제어할 수 있다고 합니다..

   

   

런칭쇼에서 공개한 샘플 영상으로는 상당히 훌륭한 성능의 짐벌로 판단이 되는데.. 실기기가 나와봐야 확실히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경쟁자인 DJI 팬텀 4 와 비교해서 가장 큰 장점이라면… !! 샤오미 드론의 "카메라&짐벌" 은 드론에서 탈착이 가능해 극강의 휴대성을 부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팬텀 4 는 카메라와 짐벌이 고정이 되어 있거든요..

 

거기다 팬텀 4는 랜딩기어도 접히지가 않지만… 샤오미 드론은 랜딩기어도 폴딩이 가능하죠.. 샤오미가 팬텀 4 를 타켓으로 약점을 철저히 분석하고 보완해서 출시를 한게 아닐까 할 정도로 팬텀 4 의 약점을 철저히 공략한 모습이 보입니다… !! 

   

   

2. 4K 카메라 버전 !!

 

 

4K 카메라가 탑재된다는 소식이 많았는데… 4K 카메라를 탑재한 드론과 1080p 의 해상도 카메라를 탑재한 드론…  2가지가 출시가 됩니다. 4K 버전이 54만원… 이것만으로도 팬텀 4의 3분의 1가격인데… 4K 가 아닌 1080P 버전 드론은 45만원으로 더욱 저렴해서 확실히 드론 입문자들이 접근할 수 있는 현실적인 가격대를 제시했습니다.

   

4K 샤오미 미 드론 : 2,999 위안 , 대략 54만원

일반 샤오미 미 드론 : 2,499 위안 , 대략 45만원

   

DJI 팬텀 3 4K

   

심지어는 DJI 팬텀 4의 구세대 버전인 팬텀 3 4K버전도 90만원대.. !! 샤오미 드론의 가격이 얼마나 경쟁력이 있는지가 확실하게 드러나죠.. !! 물론 드론이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안정성" 이기 때문에 DJI 드론 사용자들이 한방에 한쪽으로 쏠릴 가능성은 낮습니다. 하지만 분명 마켓쉐어에 영향을 줄 것은 분명하죠.. !

경쟁은 좋죠… 또 아나요 DJI 에서도 가격을 인하할지.. ^________^

   

3. 휴대성 

 

샤오미 드론은 랜딩기어를 접을 수 있고… 카메라를 분리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전용백팩에 넣어 휴대성을 강화했죠.. 휴대성 부분에 관해서는 팬텀 4 와 비교가 되질 않습니다…

무게를 줄이기 위해 엄청난 공돌이들을 갈았고.. 덕분에 카메라와 짐벌의 무게가 고작 140g 이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무게가 가벼우면 당연히 비행시간도 늘어나니 좋은거죠.. !! 

   

4. 비행거리 및 조작범위

샤오미에서 제공하는 전용 콘트롤러에 부착된 안테나를 통해 최대 3km 범위에서 조작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물론 이 콘트롤러에 스마트폰을 결합시켜 지도 또는 실시간 영상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주파수의 한계로 인해 조작은 3km 까지 가능하지만…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1~2km 이내에 위치해야 한다고 합니다..

   

   

   

   

5. 미밴드와 연동한 Follow me 기능 제외

   

개인적으로 가장 관심이 많았던 기능인 "Follow me" 기능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샤오미 미밴드를 착용한 사람을 자동으로 드론이 따라다니며 촬영을 해주는 기능을 내심 기대했는데… 아쉽네요… 저 같은 솔로 라이더는 이런 기능이 필수인데… !!

물론 미밴드 2 가 발표되는 6월초를 위해 잠시 숨겨둔 것이라는 전망도 많으니 기대를 해봐도 될 것 같구요.. !!

   

   

하지만 사용자가 미리 지정한 포인트를 따라 움직이는 기능은 제공이 된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촬영용으로는 이것만으로도 충분하죠… 그래도 전 스포츠용으로 사용하고 싶은 마음이라… 불만족.. !!

   

   

물론 샤오미 드론의 사물인식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사용자가 지정한 물체를 인식할 수 있고.. 그 주위를 원형으로 돌면서 촬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팬텀 4 의 OSS 기능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죠.. 

팬텀 4 리뷰 : http://dronstory.tistory.com/3

다만.. 인식율이 얼마나 높을지… 지정한 사물이 움직일때.. 어느 정도나 인식이 될지가 궁금합니다… 만약 움직이는 사물에 대한 인식률이 뛰어다나면… 사실상 Follow me 기능이라고 봐도 될 테니… 팬텀 4 만큼만 나온다면… 확실히 대박 !!

   

6. 배터리 지속시간 : 5,100 mAh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27분의 비행을 할 수 있다고 하니… 실제로는 23~5분 정도로 생각하면 되겠네요…

팬텀 4 가 최대 28분이고 실제 비행시간은 25분 전후라고 합니다… !! 보조배터리를 한 개 더 구매한다면 충분한 비행시간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샤오미 드론 "언박싱" 영상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