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베스트 스마트워치 구매 가이드 : 애플워치 시리즈 3 vs 삼성 기어 s3

스마트워치




스마트워치라는 Gadget 이 나온지 고작 3~4년이 되었을뿐인데.. 이제 스마트워치는 세계 IT 시장에서 당당히 메인 카테고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올 해는 드디어 2세대를 넘어선 3세대 제품들이 나올 예정이라 스마트워치 구매를 하기에 딱 좋은 시기죠. 1세대는 베타 테스터가 될 가능성이 높고.. 2세대는 1세대를 보완한 그 밥에 그 나물일 가능성이 높으니 말이죠.


   What is the Best smartwatch?      


- 평가방식 -

해외 IT gadget 전문 리뷰 사이트 5 곳을 열심히 싸돌아 다니면서, 현재 판매 중인 스마트워치들에 대한 각 사이트의 평점을 모아 합산을 하는 방식으로 순위를 산정했습니다. 특히.. 스마트워치 양대 산맥이라고 할 수 있는 애플워치 시리즈 3 와 삼성 기어 s3 를 집중적으로 살펴봤죠.


최고의 스마트워치 : 애플 워치 시리즈 3  

애플워치 시리즈 3

2018/02/05 - [IT Story] - 애플워치 3 vs 애플워치 1 비교... 차이점은?

2016/08/14 - [IT Story] - 애플워치 2세대 In-Depth : 루머 총정리 !!


애플워치 시리즈 3 : 핵심 스펙

  • Size: 38mm/42mm
  • Battery: 2 days
  • Water resistance: 50m
  • Heart rate: Yes
  • Connectivity: LTE, GPS, NFC, Wi-Fi, Bluetooth
  • Works with: iOS

개인적으로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선호하는 편이지만 스타일, 기능에 있어서는 아직 애플워치가 안드로이드 스마트워치들보다 앞서나가는 추세죠. 물론 거의 차이가 없기는 합니다.
애플워치 시리즈 3 는 최초로 LTE 를 지원하기때문에 아이폰이 없더라도 전화와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항상 핸드폰을 들어야했던 손 하나가 자유로워진다는 의미죠. 
특히, 시리즈 3 는 피트니스에 집중을 한 결과 매우 정확도가 높은 GPS 센서, 50m 방수, 실시간 심박측정 센서들로 운동을 어시스트하는데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최고의 안드로이드 스마트워치 : 삼성 기어 s3, LG 워치 스포츠


삼성 기어s3

삼성 기어 S3

LG워치 스포츠

LG 워치 스포츠


LG 워치 스포츠 

2017년 3월에 LG 는 두가지 버전의 스마트워치를 발표했는데.. 하나는 LG 워치 스타일이며 나머지 하나는 LG 워치 스포츠인데.. 이번 제 맘대로 조사한 평가에서는 LG 워치 스포츠가 조금 더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스마트워치

LG 워치 스타일(좌) / LG 워치 스포츠(우)

스타일은 대체적으로 심플한 디자인으로 평상복에 어울린다면.. 스포츠는 말 그대로 액티브한 디자인으로 제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제가 구매를 한다면 당연히 스포츠를.. 전 자전거나 축구를 좋아해서 스포츠로 가야겠어요.. ㅎㅎ
워치 스포츠에서 칭찬이 자자한 기능 중에 하나가 트랙에서 달리기를 할 때 알아서 랩을 측정해준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400m 트랙 6바퀴를 뛰었으며 평균 속도.. 최고속도.. 구간별 차이 기록하는 것이죠. 제가 러닝을 하고 싶은데 워치 스포츠가 없어서 시립대로 나가 러닝을 안하고 있어요..
단점이 있다면 1.5m 수심에서 30분 방수를 제공하는 빈약한 성능으로 수영에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애플워치 시리즈 3 가 수심 50m 방수기능이 있어 수영을 해도 무방한 것과 비교가 되죠. 그리고 또 하나의 단점이 있다면 많은 기능들을 넣다보니 상당히 커졌다는 점입니다. 워치 스타일은 적당한 사이즈이지만.. 기능을 버렸구요.

삼성 기어 s3


안드로이드와 iOS 에 호환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삼성 기어 S3 가 아이폰 사용자들도 끌어모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아이폰 사용자들의 애플 충성도는 높습니다. 그만큼 제품을 잘만들기 때문이죠. 물론 저는 아이폰 6 을 쓰고 있는데... 삼성페이가 그리워서 미칠 지경입지만요..

삼성 기어 S3 는 해외의 거의 모든 리뷰 사이트에서 기어 S2 보다 모든 면에서 진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단 한가지를 제외하구요. 바로 "크기" 는 욕을 엄청 먹고 있습니다. 46mm Wide 의 크기는 웬만한 성인남성들 팔목에 둘러도 언밸런함이 느껴질 정도예요.. 그러니 여성 소비자는 실물을 본 순간 대다수가 ... 구매를 포기할 정도라고 합니다.

특이한 점은 구동 OS 가 안드로이드가 아닌 삼성이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타이젠" 이라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타이젠을 이용한 스마트폰도 만들었는데.... 이제는 스마트워치류에 적용을 시키고 있습니다. 타이젠 덕분인지 모르게지만.. 완충시 평균 사용시간이 3일을 간다는 점에서 대다수의 안드로이드 스마트워치와 애플 워치 시리즈를 압도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스포츠용 스마트워치 : 가민 비보액티브 3

가민 비보액티브 3

자전거 GPS 속도계 시장을 호령하고 있는 가민이 만든 비보액티브 3 가 최고의 스포츠용 스마트워치에 선정이 되었습니다. 전에는 스포츠용 스마트워치하면 "가민 비보액티브 HR" 이었죠. 역시 가민은 스포츠 쪽에서는 깡패네요. 순토가 힘을 쓰질 못해요 못해.

스포츠에 특화된 기능만으로 본다면.. 삼성 기어 S3, 애플 워치 시리즈 3 보다도 훨씬 더 많은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러닝, 사이클링, 수영은 물론 골프 관련 기능들도 지원을 한다고 하니 말 다했죠.



최고의 피트니스 트래킹 스마트워치 : 핏빗 아이오닉

핏빗 아이오닉

피트니스 트래킹 밴드로 엄청난 폭풍을 일으킨 핏빗에서 만든 최초의 스마트워치입니다. 사이클링, 러닝, 수영, 웨이트 리프트 등 많은 운동들에 특화된 알고리즘으로 상당히 강력한 피트니스 트래킹 기능을 제공합니다. 정확하고 신속한 GPS 센서와 5일이나 지속이 되는 배터리 타임도 아이오닉의 장점 중에 하나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LTE 옵션이 없다는 점에서 애플워치 시리즈 3 또는 삼성 기어 S3 보다 낮은 점수를 받았죠. 물론 저어게는 큰 문제가 되질 않습니다. 저는 애플워치든 기어 S3 든 구매를 해도 LTE 버전은 안 살꺼예요.. 매달 돈을 내는건 딱 질색이라.. !!


스펙 비교



애플워치 시리즈3
가민 비보액티브3
삼성 기어 S3
핏빗 아이오닉
크기
38mm / 42mm
43mm
46mm
38mm width
배터리
2 days
7 days
4 days
5 days
방수
50m
50m
방수지원 X
50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