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청소기 : 다이슨 싸이클론 V10 - 해외리뷰 정리

다이슨 V10


다이슨 싸이클론 V10 : 왕의 귀환일까?


명품 청소기로 확실한 포지션을 잡고 있었던 다이슨이 최근 LG 코드제로 A9 에게 불의의 일격을 당했었죠. 물론 다이슨은 이를 인정하고 있지는 않는다는 이야기가...

아무튼 다이슨은 새로운 타입의 무선청소기 다이슨 싸이클론 V10 을 미국, 프랑스에 이어.. 전세계 3번째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한국에서 런칭을 했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당장 구매해서 직접 사용해보고 싶지만.. 집에 멀쩡히 잘 돌아가는 다이슨 V6 무선청소기가 있기때문에.. 일단은 해외 리뷰들을 요약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슨 무선청소기 싸이클론 V10 스펙 하일라이트


새로운 V10 모터와 강력해진 흡입력

다이슨 V10


완전히 새로워진 V10 모터를 탑재했습니다. V8 모터보다 소형화(125g)되었지만 흡입력의 기준이라고 할 수 있는 모터 회전수는 기존 108,000 rpm 에서 125,500 rpm 으로 대략 14% 증가했습니다. 

다이슨 V10

디자인 역시 기존의 다이슨 무선 청소기와는 다르게 획기적으로 변했는데.. 그 중심에는 "In-line configuration" 설계가 있습니다. 모터, 먼지통, 그리고 사이클론이 일직선으로 배치가 되어 흡입된 공기가 일직선으로 통하기때문에 공기저항을 최소화할 수 있었죠. 덕분에 먼지 흡입력이 상당히 좋아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다이슨 V8 의 흡입력은 120 Air Watts 였는데.. 싸이클론 V10 모터와 "In-line configuration" 설계 덕분에 다이슨 V10 은 흡입력이 150 Air Watts 로 증가했습니다.

Cleaning #Dyson #dysonv10 #housework #cleaning #nyc

Stuart Miles(@stuartjmiles)님의 공유 게시물님,


다이슨사의 주장에 의하면.. 150 AW 의 흡입력은 자사의 유선청소기급(다이슨 시네틱 빅볼 )이라고 합니다. 해외 리뷰들도 전부 흡입력에 대해서 상당히 긍정적으로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Crazy suction
Inredible suction
Powerful suction on highest setting


최대 60분의 배터리 타임

다이슨 V10


Say Goodbye to corded vacuums forever

한 리뷰어는 "유선청소기여 영원히 안녕 !! " 이라는 멘트를 날릴 정도로 다이슨 싸이클론 V10 에 극찬을 했죠. 다른 리뷰어 역시 메인 청소기를 바꿔도 되겠다라는 코멘트를 했습니다. 이러한 평가가 나오는 이유들에는 "흡입력" 도 있지만.. 최대 사용시간이 60분으로 증가했다는 것도 그 요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LG 코드제로 A9 이.. 배터리 2개로 교환하면서 최대 40분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과 비교하면.. 더더욱 경악할만한 배터리 성능이죠.

다이슨 V10


물론 3단계의 흡입력(low, medium, and max) 중에서 low 단계로 설정했을때 60분을 사용할 수 있고.. Max 파워로 한다면 사용시간을 팍팍 줄어들겠죠. 


더 커진 먼지통

다이슨 V10


아이들이 많은 집이라 먼지나 쓰레기 흡입량(?)이 많은 상황인데.. 이번 다이슨 V10 에서는 먼지통 용량이 40% 증가했습니다. 조금만 청소를 해도 먼지통이 금방 차버려서 자주 자주 비워줘야했던 번거로움이 사라진다는 이야기니 쌍수를 들고 환영합니다.


그리고 먼지통을 비우는 방식이 이전 V8 과 달라졌습니다. 조금 더 심플해졌죠. 다이슨에서 이를 갈고 제대로 준비한 것이 눈에 보이는 부분입니다. 공식명칭은 "point and shoot" emptying mechanism 이라고 부르는데.. 백문이 불여일견이죠. 비교장면 바로 들어갑니다.


다이슨 V10

다이슨 V8


결론 : 다이슨 싸이클론 V10 해외 리뷰 평점 써머리

다이슨 V10

다이슨 V10

다이슨 V10


다이슨 V10


"다이슨 V6 -> V8 " 로 바뀐 것이 부분변경 정도의 업그레이드였다면.. V8 에서 다이슨 싸이클론 V10 으로 변한 것은 완벽한 풀체인지 모델로 재탄생했다고 볼 수 있겠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