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모바일게임 프리뷰 : 라그나로크M 모바일 - 기사

라그나로크 M 모바일


라그나로크 M


상반기 출시예정인 모바일 MMOPRG 중에서 제가 가장 기대하고 있는 게임이 '라그나로크 M' 입니다. 사전예약은 벌써부터 했고.. 이제 출시만 남겨두고 있습니다. 

2001 ~ 2002년 당시 PC 버전의 라그나로크를 했었는데.. 아기자기한 디자인이 꾀나 인상에 남았었죠. 그리고 라그라로크 모바일 게임이 나온다는 소식에 두근 두근 기대가 되는 마음을 가지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중국에서 먼저 서비스가 되고 있다는 소식에 바로 정보 수집 !!


라그나로크 M 모바일 직업소개

라그나로크 M 모바일

기존의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시스템을 거의 그대로 계승을 했습니다. 저는 당시에 도둑을 했는데.. 이번에는 기사를 해보고 싶네요.. 판타지의 정석이죠.. 기사는 !! ^___^  그럼 기사부터 시작해서 간단하게나마 6가지 직업을 시리즈물로 하나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처음은 기사입니다.


기  사

라그나로크 M 모바일

기사 테크트리의 첫번째는 "소드맨" 입니다. 하지만 기사로서의 큰 스킬이나 특성을 가진 것은 아닙니다. 2차직업부터 본격적으로 전문화가 되는 느낌이죠. 

2차 전직에서는 "나이트" 와 "크루세이더" 로 나누어지는데.. 나이트는 공격력을 중시한 딜러에 가깝고 크루세이더는 탱커에 가깝습니다. 전 성향상 딜러보다는 탱커를 좋아하니.. 꾸준히 키워서 "팔라딘" 까지 가보도록 노력을 해야겠네요.

자.. 육성형 RPG 는 캐리턱 스킬을 찍는 것도 매우 중요하니.. 하나 하나 살펴봐야겠죠? 그런데 아직까지는 국내에서는 정식으로 서비스가 된 것이 아니기때문에 다른 나라에서 서비스하는 라그나로크 모바일을 참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라그나로크 M 모바일


1차 전직인 "소드맨" 스킬 트리입니다. Bash(강타), Magnum Break(범위공격), Provoke(도발), 인내(Endure), Sword Mastery(검술수련), Increase HP Recovery(회복)이 있네요. 저는 탱커 기사를 희망하니까 저라면 소드 마스터리와 회복, 그리고 도발, 인내 등을 중점적으로 키울 것 같습니다.


라그나로크 M 모바일

2차 전직을 나이트로 해면 Auto Counter(반격), Steel Body(강철몸), Two Hand Quicken(양손검) 등.. 훨씬 더 다양한 옵션들이 선택이 가능하죠. 해외 유저들의 의견을 보면 Riding 관련 스킬을 꼭 키우라고 하네요. 

라그나로크 M 모바일

3차 전직을 하면 열리게 되는 스킬들입니다. 이름만 들어도 무시무시한 위력을 알 수 있을 것 같은 녀석들이 보입니다. Life Ignited .. 라면.. 생명을 불태우는 것이니.. 자신의 생명력을 담보로 공격력을 올려주는 방식이겠죠? 무협으로 치자면 동귀어진? 유명한 버서커 스킬도 보입니다. Lord Aura 는 성기사 스킬의 끝판왕이겠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