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자유여행 : 싼 가격에 놀라는 홍콩맛집 - 상기콘지 Sang Kee Congee Shop


안녕하세요.. 여행하는 글쟁이입니다. 오늘은 내년 1월 홍콩여행을 대비해서 가성비 쩌는 홍콩맛집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저는 1~2만원 이내로 갈 수 있는 현지 식당을 선호하는데.. 그 이유는 이런 곳이 현지인에게도 맛집일 가능성이 높기때문입니다. 여행을 갔다면 그 나라의 로컬들이 가는 식당에 가야한다는게 몇 안되는 여행의 철칙 중에 하나거든요. 

홍콩자유여행시 꼭 가야할 가성비 킹 홍콩맛집
상기콘지 - Sang Kee Congee  生記粥品專家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맛집은 홍콩 로컬들에게 유명한 ' 상기콘지 ' 입니다. 콘지(Congee)라는 말은.. 홍콩식 죽을 의미하는 말이예요. 그래서 로컬들이나 여행객들은 아점으로 많이 찾아갑니다. 여행시 호텔 조식이 별로거나 조식이 없는 숙소에 묵으신다면.. 꼭 가보셔야할 홍콩 맛집니다.
자.. 그럼 메뉴를 한번 보도록 할까요..? 이 식당은 영어메뉴판이 제공이 되기는 하지만.. 직원들은 영어를 전혀 사용하지 않으니.. 손가락으로 콕콕 지정하셔서 주문을 하시면 됩니다.


다양한 메뉴들이 존재하지만.. 현지인이 아닌 여행객들이 가서 제일 실패확률이 낮은 메뉴는 2번 Fresh sliced beef congee 입니다. 소고기죽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되실꺼예요. 사이즈는 "소" 로 시켜도.. 한국에서 파는 본죽보다 살짝 적게 나온다고 보시면 되니.. 양은 충분합니다. 가격은 32홍콩 달러로.. 환율적용해보면.. 원화로는 4,500원이 조금 안되는군요. 본죽보다야 훨씬 싸구요.

소고기 콘지

본죽에서 시키는 소고기죽에는... 소고기는 소꼬리만큼 들어있지만.. 상기콘지에서는 얇게 썬 소고기가 듬뿍 듬뿍 들어있습니다. 따뜻한 온기를 담고 있는 소고기와 죽을 한 입에 넣으면.. 위부터 따뜻해지는 포근한 마음에.. 아점으로는 딱이죠. 참.. 로컬 블로거의 글을 읽어보면.. 술을 마시고 다음날 해장에도 딱이라고 하더라구요 ^^;;


그리고.. 또다른 평을 들어보면.. 살짝 짠맛이 있습니다. 그러니 물을 조금 타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저는 짠걸 별로 안좋아해서.. 무조건 물을 타서 먹는걸로..!! 아 어떤 분들은 고소하고 짭쪼름해서 좋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입맛이야 워낙에 사람마다 다르니.. 모두에게 '우와 진짜 맛있다' 라는 평가가 나오기는 힘들겠지만 .. 적어도 '아 실패다. 돈 아까워' 라는 이야기는 안나옵니다. 평타 이상은 하고. 게다가 가성비 맛집이자나요..


살짝 느끼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같이 나오는 파간장(?)과 드셔도 좋습니다.

자.. 그리고 이 콘지에 넣어먹는 유명한 사이드메뉴가 있습니다. 18번 Deep fried chinese fritter 예요. '요우티아오' 라고 하는데 8홍콩 달러이니.. 대략 천원입니다. 부담없이 시키시죠.. !!

요우티아오

요우티아오는 그냥 먹으면 차가운 그냥 빵 덩어리예요. 별로죠. 그래서 꼭 따뜻한 콘지 안에 넣어서 먹어보시면.. '어 맛있네' 라는 생각이 들꺼예요. 물론 환상적으로 맛있다. 죽여준다.. 뭐 이런건 아니예요.

자.. 그럼.. 다른 분들의 생생한 '상기콘지' 맛평가를 한 번 볼까요..?

Ji ***** " 맛있고 든든합니다 "
홍콩식 조식을 원해서 검색후 갔는데.. 현지인들이 엄청 많은걸 보고는.. 맛집이 맞구나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워낙에 장사가 잘되니 근처 서너개로 확장을 했네요.. 아무 곳이나 들어가셔도 됩니다. 저희는 가장 일반적인 메뉴인 생선콘지와 소고기콘지를 시켰는데.. 스몰로 시켜도 엄청 많이 나오고 다 먹으면 든든합니다. 5천원도 안되는 가격에 이 양이라니.. 이 얼마나 혜자스럽습니까?
생선콘지는 전혀 비리지 않고 담백합니다. 소고기 콘지는 고소한 맛이 강하구요. 기름에 튀긴 꽈배기(요우티아오)도 시켜서 죽에 담궈먹으니 맛나네요.
Min **** "생선콘지 비리지 않고, 소고기콘지는 담백"
생선콘지가 전혀 비리지 않아 놀랐고.. 소고기 콘지는 큼지막한 소고기가 듬뿍 들어있는데 놀랐고.. 그 담백하고 고소한 맛에 또 놀랐습니다. 
한국죽과 기본적으로 비슷한 맛이기에 한국분들에게 전혀 거부감이 없어요. 왜냐면.. 중국특유의 향신료가 안들어가거든요. 콘지 외에도 완탕면등 다른 메뉴들이 정말 많습니다. 취향에 따라 아무거나 시키셔도 평타 이상은 합니다. 현지인분들은 선불로 내는것 같던데.. 저는 관광객이라서 그런지 식사후에 나갈때 식사비를 지불했습니다.


그리고 특이한 건.. 영어리뷰를 보면.. 이 곳의 '밀크티' 에 관한 이야기가 상당히 많습니다. 홍콩이 밀크티가 맛있기로 유명한데.. 특히 이 곳의 밀크티는 진하고 풍미가 깊어 정말 맛있었다고 하더라구요..! 이게 무슨 말인가요..? 스타벅스에 가서 죽이 정말 맛있었다라는 이야기처럼 들리는데... !! ㅎㅎ

상기콘지 밀크티


한국분의 밀크티 찬양 리뷰도 발견했습니다. 역시나.. 콘지는 간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네요. 하지만.. 밀크티는 정말 맛있나봅니다. 홍콩에서 맛집으로 유명한 란퐁유엔 밀크티보다 맛있다고 하는걸 보면요.. 하긴 란퐁유엔 밀크티는 정말 말 그대로 호불호가 갈리죠. 도대체 상기콘지의 밀크티는 어떤 맛일지 궁금하네요.

상기콘지 위치 :  Ground Floor, 7 - 9 Butt Street, Sheung Wan, Hong Kong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