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신형 푸조 2008 : Your Choice..?

   

   

"다음차는 SUV 다... !!" 라고 결심을 한 이후에 여러 SUV 들을 찾아보고 공부를 하고 있는 바스주인장입니다... !! 최근에는 2017년 신형 푸조 3008 를 알아봤었죠...

* 2017 신형 푸조 3008 GT : http://dronstory.tistory.com/62

그리고 오늘은 소형 SUV 인 푸조 2008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단 푸조는 소형 크로스오버 세그먼트로 분류가 되는데 ... 기아 니로 또는 쌍용 티볼리... 아우디의 Q2 포지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푸조 2008 이 처음으로 출시가 된 해가 2013년인데... 준수한 바디디자인과 매우 합리적인 가격으로 해외시장에서 상당한 인기를 얻어왔고... 드디어 2017 신형 푸조 2008 이 올해 등장을 했습니다.

경쟁 소형 크로스오버 세그먼트와는 다르게 2017 NEW 푸조 2008 은 "4륜구동" 옵션은 제외를 시켰습니다. 아마도 미끄러운 노면에서 접지력을 강화시켜주는 "그립 콘트롤" 시스템이 4륜 구동을 충분히 대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 것 같습니다... 물론 비용절감 차원도 있겠지만요.. !!

푸조 2008 과 가장 직접적인 경쟁을 하는 모델은 루노의 캡처와 닛산의 쥬크인데.. 과연 신형 푸조 2008 이 어떤 기능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

   

  2017 신형 푸조 2008 라인업  

신형 푸조 2008 은 총 4개의 트림(GT-Line - ALLURE - ACTIVE - ACCESS)으로 나누어지며, 해당 트림마다 1.2 가솔린 엔진과 1.6 디젤 엔진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물론 기본적으로는 5단 또는 6단 수동변속기가 제공이 되지만.. 2페달 시스템(자동변속)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한국으로 정식 수입이 되는 라인이 무엇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기본적으로 자동변속 모델에 상품성이 높은 라인만 수입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


2017 신형 푸조 2008 엔진, 성능, 드라이빙

   

2017 신형 푸조 2008 은 자체의 높이가 살짝 높아지면서 서스펜션의 부드러움이 증가했고 시야확보도 증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스티어링의 크기가 작아 빠른 반응에는 용이할 수 있지만 스티어링 조작인 많은 코스에서는 상당히 번잡하다는 단점도 있다고 하는데.. 한국의 일반공도에서는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푸조 2008 은 4륜구동 옵션을 제공하지 않기에... 젖은 노면에서의 접지력에 약점이 지적이 될 수 있지만... 새롭게 채택된 "그립 콘트롤" 시스템과 타이어로 인해 추가적인 접지력의 이득을 얻어 경쟁모델들의 4륜구동에 결코 뒤쳐지지 않는 성능을 보여준다는 리뷰글들이 많습니다.

   

  Two type Engine  

1.2L 가솔린엔진 스펙

   

신형 푸조 2008 에 올라가는 가솔린 엔진은 1.2리터 엔진만 존재합니다. 하지만 여러 파워옵션들을 통해 다양한 출력을 제공합니다. 엔트리급 엔진 "1.2L PureTech 82" 는 최대출력이 82마력인데..... 파워자체가 너무 낮다보니 인기가 별로 없을 것 같습니다. 기아 레이 가솔린 1.0 엔진의 최대출력이 78마력이거든요.. !!

110마력 또는 131마력을 제공하는 상위등급의 엔진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보이지만... 자동변속 모델은 "1.2L PureTech 110" 엔진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1.6 디젤엔진 스펙

   

1.6 디젤엔진은 현재 푸조 공식홈페이지 상에서는 자동변속기를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운전을 많이 해야하는 입장에서 수동변속기는 꺼려질 수 밖에 없어... 자연스럽게 제외를 시켜야하지 않을까 하네요... 만약 국내로 수입이 되는 디젤모델에 자동변속 옵션이 존재한다면.. 99마력의 출력을 제공하는 "1.6L BlueHDi 100" 엔진이 가장 효율적인 선택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연 비  

   

고유가 시대에 높은 연비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고... 전세계 자동차 메이커들이 가장 신경을 쓰는 부분이기도 하죠... 그리고 푸조 2008 은 지금까지지 인기를 얻어온 주요 요인들 중에 하나가 "높은 연비" 이기도 하구요.. !!

최대출력이 99마력인 1.6L 디젤엔진을 기준으로 한 복합연비는 32.4km/L 로.. 어마어마한 수치를 자랑합니다... 실제 연비야 저 수치보다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충분히 리터당 20km 중반대는 기록하지 않을까 싶네요... 제 쉐보레 크루즈 1.8 모델의 연비가 리터당 10km 정도인걸 생각하면.. 어마어마한 수치죠.. !!

110 마력을 제공하는 가솔린 엔진의 경우 연비가 살짝 떨어집니다.. 물론 디젤 모델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말이예요.. !! 그래도 리터당 27km 라는 준수한 연비를 보여주니... 기름 걱정이 없겠네요.. !!

일단.. 2017 신형 푸조 2008 모델의 연비는 가솔린 & 디젤 모두 매우 만족스럽네요.. 크아.. 사고 싶네요.. !!

   

2017 신형 푸조 2008 컬러

   

뉴 푸조 2008 에서 제공되는 컬러는 총 9가지입니다. 물론 모든 트림이 9가지 컬러를 다 제공하는 건 아닙니다. 가장 판매량이 많은 ALLURE, ACTIVE 트림은 9가지 컬러를 전부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전 트림 모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컬러는 Hurricane Grey 이며.. 다른 색상을 선택할 때에는 옵션으로 추가비용을 지불해야합니다.

 


   

   

 2017 신형 푸조 2008 가격  

만약 제가 푸조 2008 을 구입하게 된다면... 저는 GT-line "1.2L PureTech 110" 모델을 구입할 생각입니다. 가격이 19,000 유로로... 환율계산을 해보면.. 대략 2,300만원 ~ 2,400만원이 나오는데.. 실제 한국에 판매되는 가격은 3,000만원대에 가깝겠죠..? 역시나.. 가성비가 뛰어난 푸조라고 하지만.. 수입차다보니.. 가격이 뛰는건 어쩔 수가 없네요... OTL...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