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인피니티 QX50 with 라이벌s : BMW X3, 아우디 Q5
- Car Story
- 2018. 2. 9. 2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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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피니티 생산전략부 책임자인 Keith St. Clair 는 "2019 QX50" 을 인피니티 브랜드 역사상 가장 중요한 모델이다라고 말을 할 정도로 자신감에 넘쳐있습니다. 과연 끔찍했던 평가되어지던 2017년 인피니티 QX50 의 오명을 벗어날 수 있을까요..?
그래서 완전히 새롭게 재구성된 인피니티의 SUV 라인 " 인피니티 QX50 " 2019년형을 오늘의 주인공으로 선정했습니다. 해외 여러 매체들의 리뷰를 읽고 읽고 또 읽어서.. 핵심만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충성 !!
The New Engine
코드네임 KR-20. 새로운 인피니티 QX50 에 장착된 새로운 엔진의 개발당시 이름이었습니다. 현재 정식명칭은 VC-Turbo 이죠. 이 엔진은 세계 최초로 " 가변압축비(a variable compression ratio)" 기술을 사용했다고 하죠.. 하도 홍보를 해서 카알못인 저도 알게된 사실이죠..
연료와 공기의 비율을 " 14 : 1 " 로 맞춰 효율성에 중점을 둔 드라이빙을 할 수도 있고.. " 8 : 1 " 비율로 고성능 드라이빙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덕분에 연비에서 상당한 이득을 보았다고 하는데.. EPA 예비테스트 결과는..... 11.5km/l 입니다. 음.. 나쁜건 아닌데 세계 최초의 VC-Turbo 엔진이라고 홍보한 거에 비해서는 기대에 못미치는 수치입니다.
아무튼.. 새롭게 장착한 VC-Turbo 엔진으로 라이벌인 렉서스 NX, BMW X3, 아우디 Q5 와의 경쟁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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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인피니티 QX50" 에 대한 해외 리뷰 요점정리
디지털 트렌즈 평가
장 점
- 아름답고 뛰어난 품질의 실내
- 부드럽고 조용한 주행감
- 동급 경쟁차종 대비 뛰어난 연비
- 새롭게 태어난 엔진
- 아름다운 익스테리어 디자인
단 점
- 구식이며 직관적이지 않은 인포테인먼트
-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미지원
- 드라이빙의 재미는 떨어짐
모터트렌드 평가
장 점
- 새로운 VC-Turbo 엔진
- 프로 프일럿 보조 기술
- 운전자 보조 안정 기술들
단 점
-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미지원
카 커넥션 평가
장 점
- 성능과 연비의 조화
- 아름다운 디자인 (인테리어, 익스테리어)
- 진보한 안전 기술
단 점
- Adpative steering 은 별로
- 럭셔리 세그먼트에 CVC 가 웬말?
- 듀얼 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싸구려 느낌의 센터 콘솔
Previous 인피니티 QX50 vs 2019 인피니티 QX50
2019 인피니티 QX50(위) / 2017 인피니티 QX50 (아래)
" 신형 인피니티 QX50 .. 어떤 점이 달라졌을까? " 라는 의문은 사진을 보는 순간 해결이 됩니다. 새로운 플랫폼에서 만들었다고 하더니.. 전혀 다른 차가 되어버렸습니다. 긍정적인 의미로 말이죠. 도대체 인피니티 디자이너들에게 뭘 먹인거죠..? 조금만 더 채찍질을 하면.. 2022년쯤.. 새로운 인피니티 QX50 은 더 아름다워지겠죠..? 물론.. 2019년 인피니티 QX50 .. 너무 멋집니다. 위 리뷰들에서 모두 "멋진 익스테리어" 를 장점으로 꼽은 이유를 알겠네요.
2019 인피니티 QX50 |
2017 인피니티 QX50 |
|
연비 |
27 mpg |
20 mpg |
휠베이스 |
110.2 인치 |
113.4 인치 |
차고 |
66 인치 |
62.7 인치 |
프론트 레그룸 |
39.6 인치 |
44.3 인치 |
리어 레그룸 |
38.7 인치 |
35.3 인치 |
연료탱크 |
16갤런 |
20갤런 |
무게 |
3810 lbs |
3855 lbs |
마력 & 토크 |
268 hp / 280 pt |
325 hp / 267 pt |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인피니티에서 자랑하는 신형 엔진(VC-Turbo)으로 교체를 했는데.. 최대마력이 줄어든 것이죠. 토크는 오히려 강해졌구요. 덕분에 연비는 비약적으로 상승을 했습니다. 그래봐야 11.5km/l 이지만요.. 또 다른 차이점은 차고는 높아지고 휠베이스는 짧아졌습니다. 최근 유행하는 콤팩트 SUV 스타일로의 향하는 것 같은데.. 일단 디자인이 잘 빠졌으니.. 칭찬 !!
휠베이스가 짧아졌으니.. 프론트 레그룸은 좁아졌지만 리어 레그룸은 오히려 넓어졌습니다. 레그룸을 통합해서 본다면 2019년형이 78.3 인치, 2017년형이 79.6 인치입니다. 확실히 실내 공간은 2019년형이 좁아진 것 같습니다.
차가 작아졌으니.. 당연히 무게도 줄어들었죠. 대략 무게가 20kg 정도 줄어들었습니다. 그리고 연료통도 4갤런이 줄어들었죠. 15리터의 기름이 덜 들어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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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y Rivals : BMX X3, 아우디 Q5
중형 SUV 세그먼트 시장에서 럭셔리카로 분류가 되는 브랜드 중에서 인피니티 QX50 과 라이벌이라고 할 수 있는 모델들과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2018 아우디 Q5 와 2018 BMW X3 인데.. 인피니티가 살짝 브랜드 네임에서는 밀리는 느낌입니다. 중형 SUV 사이즈는 소렌토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018 아우디 Q5 : 최첨단 인테리어, 미친듯한 주행성능, 새로워진 파워트레인이 장점으로 언급이 되었고.. 스타일링이 식상하고 하이테크 기술들은 조작하기에 직관적이지 않으며 스포티한 느낌이 없다는 것이 단점으로 지적이 되었습니다.
2018 BMW X3 : 민첩하면서도 세단느낌의 핸들링, 훌륭한 내부공간과 저장공간, 최고의 터보 6 파워트레인이 장점으로 나왔고, 6.5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전방충돌 경고시스템이 기본사양이 아닌것, 애플카플레이 옵션이 터무니없이 비싸다는 것이 단점으로 나왔습니다.
2018 아우디 Q5 |
2018 BMW X3 |
2019 인피니티 QX50 |
|
마력 & 토크 |
252 hp - 273 |
248 hp - 258 |
268 hp - 280 |
연비 [ 도심 / 고속 ] |
9.7km/l -11.4km/l |
10.7km/l - 12.3km/l |
10.2km/l - 13.2km/l |
휠베이스 |
111 인치 |
112.8 인치 |
110.2 인치 |
차고 [ 높이 ] |
65.3 인치 |
66 인치 |
66 인치 |
레그룸 [ 앞 - 뒤 ] |
40.9 - 37.8 인치 |
40.3 - 36.4 인치 |
39.6 - 38.7 인치 |
인피니티의 새로운 엔진인 VC-Turbo 장착으로 연비혁신이라는 홍보에.. 실망을 적지않게 했지만.. 그래도 경쟁 차종들 보다는 연비가 조금이지만 뛰어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엔진의 파괴력도 인피니티의 근소한 승리네요. 그래서 모터트렌드에서는 VC-Turbo 엔진을 "Small Victory" 라고 라고 하더라구요.
휠베이스는 BMW X3 가 112.8 인치로 가장 깁니다. 인치로 하면 감이 잘 안오죠..? 286.5cm 입니다. 한국사람들이 가장 많이 타본 차가 소나타죠.. 택시때문에.. ^^;; 그래서 소나타와 비교를 해보면 좀 더 직관적으로 이해가 되실거 같습니다. 소나타의 휠베이스가 110.4 인치로.. 2019 인피니티 QX50 과 거의 비슷합니다.
아우디 Q5 가 휠베이스는 BMW X5 보다 더 작은데.. 레그룸이 더 넉넉합니다. 실내공간이 넓게 확보가 된다는 소리죠. 참고로 소나타의 앞좌석 레그룸이 45.5 인치, 뒷좌석 레그룸이 35.6 인치입니다.
2019 인피니티 QX50 가격
신형 QX50 은 총 3개의 트림으로 출시가 됩니다. Pure, Luxe, 그리고 Essential 으로 말이죠. 각 트림 모두에서 4륜 구동을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하니.. 총 6개의 세부 트림이 있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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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sential 트림에는 triple-zone climate control, heated outside mirrors, remote engine starting, rain sensing wipers, front and rear parking sensors, 360-degree surround view camera system, and a navigation system 이 추가됩니다.
2019 인피니티 QX50 은... 37,545 달러에서 시작해 Essential 풀옵션 트림은 58,100 달러의 가격표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한국에서는 일단 5천부터 시작하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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